티스토리 뷰

반응형

연말정산의 결과 짠돌이 남편은 20만원을 돌려받고, 평강줌마는 31만원을 내어야 해요. 그 결과 9만을 더 내어야 하네요. 정말 유리 지갑이네요. 다음에는 더 작게 쓰고, 더 계획적으로 사용해야겠어요. 신용카드를 따로 사용했는데 저는 신용카드 공제 한도액을 넘지 못해서 신용카드 공제를 받지 못했어요.
이번 달은 월급이 조금 줄어서 많이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어요.

그런데 1월보다 주식 부분이 올랐네요. 주식에 투자했던 돈의 일부를 cma에 넣어두었어요. 코스피지수가 1900선 밑으로 떨어지면 다시 매매를 해야겠어요. 몇 년 동안 묵힌 한국전력을 수익을 조금 보고 매도했어요.

 

저번 달만 하여도 주식이 7천 2백만원이었는데 4백만원을 찾아서 CMA 계좌에 넣어두었어요. 네이버 주식이 떨어져서 열심히 지켜보고 있어요. 이제 4%만 달성하면 5억이 되네요. 올해 결혼 6년차가 되네요. 남편에게 현재 자산이 10억이라면 1년 정도 쉬고 싶다고 했는데 그것은 어림도 없겠네요. 정말 하루 하루 열심히 아끼고 살아야 하나 봐요.

왜 평강줌마냐고요? 저희 남편은 인터넷뱅킹도 하지 못하고요. 재무설계나 자산 관리는 하나도 할 줄 몰라요. 모두 저에게 맡기는 편이예요. 어떻게 보면 그렇게 사는 것이 편할 수도 있겠네요. 재테크 쪽에는 온달인 짠돌이 남편과 함께 사는 아줌마이예요. 월급이 작다고 투정 말기, 써야 할 돈이 많다고 펑펑 쓰지 않기, 한 번 더 생각하고 소비하기를 실천하는 짠돌이 남편과 평강줌마랍니다.

오늘도 5억 도전기는 계속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