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네이션을 만들기 위해 하트접기를 했어요.

꽃무늬 색종이를 준비해두세요.

꽃무늬 색종이로 접으니 참 예쁘네요.

좀 더 쉽게 기억을 하기 위해서 바뀌는 과정을 모두 사진으로 찍었어요.

종이접기는 접지 않으면 까먹게 되더라고요.

 

1. 색종이를 대각선으로 접어요.

 

2. 반대쪽 대각선으로 또 한 번 접어요.

 

3. 사진처럼 가운데를 기준으로 반 접어주세요.

 

4. 3번에서 생긴 줄에 맞추어 밑의 색종이를 접어주세요.

 

5. 3번과 4번을 동시에 접어 놓으세요.

 

6. 이제 하트를 만들 수 있도록 가운데를 기준으로 색종이를 접어요.

7. 반대쪽도 가운데를 기준으로 색종이를 접어요.

8. 색종이를 돌려서 빨간색이 보이는 위를 반으로 접어주세요.

 

8. 하트 모양에 가까울 수 있도록 색종이의 옆을 접어주세요.

 

9. 하트 모양에 가까울 수 있도록 대각선으로 접어주세요.

10. 하트 모양이 완성이 되었어요. 이제 깔끔하게 풀칠을 해 주세요.

 

색종이 접기의 경우 조금만 알면 쉽게 모양을 만들 수 있어요.

아이와 함께 색종이 접기에 빠지게 되었는데 알면 알수록 재미가 있네요.

종이접기책을 사서 아이와 하나씩 만들어가는 그 과정이 재미있는 요즘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