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현(016090)은 여성 브랜드를 주 종목으로 하는 회사이다. 대현은 중국 관련주로 '모조에스핀'이라는 제품으로 작년 대비 20%이상의 수익을 발생하고 있다. 이에 주가 또한 급등하였다. 우습게도 대현은 중국에 직접 진출하지 않았다. 하지만 모조에스핀이라는 브랜드를 중국 업체가 수입을 해서 팔고 있다. 그래서 중국 사람들이 관광을 오거나 들어오지 않더라도 많이 사는 품목 중에 하나인 것이다.

 

 

  모조에스핀은 어떤 것인지 찾아보았어요. 저는 의류에 관심이 떨어지다보니 이 부분에 무지해서요. 주식을 하려면 관심을 가져야할 부분들이 많더라고요.
모조에스핀은 Mojo(긍정적 추진력)와 Josephine(나폴레옹 부인 이름, 조세핀)이 합쳐진 이름이라고 해요. 모조에스핀의 옷을 찾아보니 여성정장이 세련되고 예쁘네요. 중국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사람들도 좋아하겠어요.

  저의 경우 이 주식을 어떻게 샀는지 오래되어서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저 자체가 대현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었으니 동양종금의 펀드매니저나 주식 카페에서 소개를 받지 않았나 싶어요. 계속 마이너스였으니 제 성격에 묵은지를 만드는 김치 마냥 묵혀 놓았나 봐요. 2894원에 평균매수하여서 249일을 보유하고 있었네요. 그래도 수익이 나서 1년이 되기 전에 팔 수 있다는 것이 어디인가요?

  주식 덕분에 대현도 알게 되고, 모조 에스핀도 관심을 갖게 되었네요. 저는 모두 매수를 하고 3000원에 한 주를 다시 매수했답니다. 2000원대로 떨어지면 한 주씩 다시 모으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