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중학생 수학문제집 1학년 2학기 개념원리 RPM 풀기(내돈내산)입니다.

[딸아이의 중학교 1학년 2학기 문제집]
-1. 체크체크
-2. 유형 라이트

딸아이가 수학 학원을 다니는데 1학년 2학기 문제집 체크체크를 다 풀었다며 학원에 유형 라이트를 가지고 갔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수학문제집은 유형라이트입니다. 보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집에서는 전혀 공부를 하지 않기에 수학 문제집을 사서 4-6바닥 시키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 산 중학교 1학년 2학기 수학문제집은 바로 개념원리 RPM입니다.


예스24로 빠르게 주문을 했습니다.

유형을 익혀서 1학년 2학기 수학 수행평가를 잘 하자.

개념원리 RPm에는 한 눈에 보이는 정답으로 정답만 맨 앞장에 모아놓아서 편하게 채점을 할 수 있답니다.

중학교 1학년 2학기 수학에는 기본 도형, 평면도형, 입체도형, 통계가 나옵니다.


주로 도형입니다. 초등학교에서 나온 도형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첫 페이지에는 개념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옆 페이지에는 문제가 나옵니다.


수학 문제도 유형이 있습니다.

유형을 알고 문제를 풀 수 있어야 합니다.
딸, 문제에 익숙해지자.

시계에서 각의 계산
(1) 시침: 1시간에 30°만큼, 1분에 0.5°만큼 움직인다.
(2) 분침: 1시간에 360°만큼, 1분에 6°만큼 움직인다.

시계에서 각의 계산 문제를 보면서 남편도 저도 우리 때는 저 문제가 없었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우리 때 저런 개념이 있었나?)

1학년 2학기 개념원리알피엠 91번 문제에 멘붕이 왔어요.

1시와 2시 사이에 시침과 분침이 서로 반대 방향을 가리키며 평각을 이루는 시간을 구하시오.

답이 1시 420/11분이네요. 답도 너무 황당했어요.

엄마, 중학교 때 수학을 괜찮게 했는데.....


딸아이는 예전의 중학교 수학 문제가 쉬웠던 것이 아니냐며 이야기를 하네요.

엄마 때보다 수학 문제가 더 어려워졌나?

학원에서 2시간을 공부하고 와서 집에 오면 수학문제집 4바닥을 푸는 것이 전부인 딸아이입니다.


중학교 1학년 학생은 시험이 없이 자유학기제이다 보니 공부하는 모습을 보기 어렵습니다.


그나마 딸이 수학문제집을 풀고 어려워하는 문제집을 엄마가 설명해주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뒤에는 정답과 풀이가 자세하게 나옵니다.

그래서 엄마가 딸아이와 함께 공부를 할 때 편합니다. 엄마는 딸아이가 모르는 문제를 풀이를 보고서라도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빨리 중학교 1학년 2학기 수학 마무리하고 2학년 수학으로 넘어가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