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제 지갑과 함께하는 함안맛집 함안아라애쌈밥, 삼색가마솥밥이에요.
 - 외식비: 34,000원
 - 주문음식: 제육볶음 1인분+생선구이 2인분

  "오빠, 좀 가면 밥이 맛있는 집이 있다네. 갈까?"
 밥맛을 중시하는 저.
 8살 아들의 생일밥을 먹으러 가려고 맛집을 검색하다 발견한 것이 쌈밥이에요. 아이들이 한식을 좋아하기에 쌈밥을 메뉴로 정했어요.

 이런 시골에 맛집이 있는 것이 신기하네요. 

- 함안아라애쌈밥 주소: 경남 함안군 산인면 송산로 463-3

- 함안아라애쌈밥 전화번호: 055-582-7760
 일요일 12시 26분에 도착을 했는데 주차장이 가득 찼네요. 이렇게 손님이 많을 수가...... 맛집은 맛집인가 봐요.

  접수번호를 적으려고 보니 웨이팅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것이 있어요. 이런 것은 처음 해 보는게 신기하네요. 휴대폰 전화번호를 넣으면 되네요.
  아라애쌈밥 함안본점 웨이팅 종이가 나왔어요. 대기시간이 41분이네요.

  "맛집이다 보니 41분 기다려야 되네. 황포냉면에서 기다리는 것과 비슷하네."
  "왔는데 기다리자."

 기다리면서 본 한 할아버지 왈
  "얼마나 맛있길래 이리 기다려야 하노?"

 그 말에 남편과 저는 빵 터졌어요. 맞아요. 전부 초록색으로 가득찬 시골에서 대기인원이 이렇게 많다니. 삼색가마솥밥을 먹기 위해 시간을 걸려서 오고, 많이 기다린다니.
 식당 밖에서 기다리는데 선풍기도 없어서 덥네요. 더울 때는 가지 않아야겠어요. 아니면 한 명만 기다리고 시간에 맞추어서 나와야겠어요.

  함안 아라애쌈밥은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은 정기휴무이고, 둘째주, 넷째주 수요일은 점심식사만 가능하다고 해요.

  쌈채소 모종들이 있어요. 아라애쌈밥 건물 뒤 비닐하우스에서 쌈을 직접 재배를 한다고 해요.
 
  쌈은 무한리필로 셀프코너에서 가져와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아라애쌈밥의 영업시간은 점심은 11:30~16:00, 브레이크 타임은 16:00~17:00, 저녁은 17:00~19:30이네요.

  저희는 일요일 1시 50분에 밥을 먹고 나오는데도 대기손님이 있네요. 여기는 정말 손님이 많네요.
  아라애쌈밥 가격표에요.
  불고기쌈밥(제육볶음)은 만원, 생선구이 쌈밥은 12,000원이네요. 저희는 기본적인 불고기쌈밥과 생선구이쌈밥을 사서 먹었어요.
  추가로도 시켜서 먹을 수 있네요. 양이 많아서 추가메뉴를 먹지 않아도 되었어요.
 다음에도 또 올 예정이기에 아라애쌈밥 가격표를 열심히 찍었네요.
  1학년 아들, 4학년 딸과 함께 가서 제육볶음 1인분, 생선구이 2인분을 주문했어요.

  3인 밥상의 경우 제육볶음이나 생선구이가 1인분, 2인분으로 나누어서 주문이 되네요.

  깔끔한 반찬에 모든 음식이 정갈해서 좋았어요.
  제육볶음 1인분이에요.
  제육복음은 저희는 괜찮았는데 8살 아들은 맵다고 하네요. 그래서 제육볶음은 엄마, 아빠가 다 먹었어요.

 저희는 제육볶음보다 생선구이가 훨씬 맛있었어요. 제육볶음의 경우 이 맛과 비슷한 맛을 낼 수 있겠지만 생선구이는 그 맛을 내기 어려울 듯 해요.

  생선구이가 하나도 비리지 않고 간도 잘 맞았어요. 
  깔끔하게 그릇에 담겨나온 반찬들이에요. 먹을 것이 많아서 바쁘게 젓가락을 움직여야 했어요.
  잡채 반찬도 있었는데 아들이 다 먹어서 구경도 못했네요. 반찬을 리필해 준다고 하던데 다음에 가면 리필해서 먹어야겠어요.
  다시마와 양배추쌈.
  아이들도 양배추쌈의 매력에 빠졌어요. 양배추쌈은 셀프쌈코너에서 한 번 더 가져와서 먹었어요.

  다양한 야채쌈도 많은데 사진이 흔들려서 생략해요. 야채쌈 종류도 많고 신선해요.
  함안 아라애쌈밥에서 가장 맛있는 것은 가마솥밥이 아닐까 봐요. 밥맛이 제일 중요한 것이 아닐까 싶어요.

  아라쌀은 색깔도 예쁘고 맛도 좋아요. 누구나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영양쌀이 아닐까 싶어요.
  카운트에 아라미를 팔고 있네요. 현금으로 결제를 하면 조금 더 할인이 되네요.

  8살 아들의 생일을 축하하며 한식를 먹으러 갔는데 매우 만족을 했어요.

  조금 기다리는 웨이팅 시간이 있지만 생선구이가 맛있고 반찬이 깔끔해서 기다림은 이해하기로 했어요.
  다음에 또 가보자.

[내가 가 보고 인정한 함안맛집]
- 함안 군북 맛집 전원휴게소 생선구이
- 함안맛집 자매식당 영양돌솥밥 가성비갑
- 함안맛집 황포냉면, 물냉면 인생냉면집
- 함안맛집 법수면 함안냉면 신풍식육식당 솔직 후기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