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트에 갔다가 가리비를 팔고 있기에 아이들에게 맛있게 해 주려고 장바구니에 담아왔어요.
  가리비는 11~12월이 제철음식이라고 해요. 그래서인지 이맘때에 마트에 가면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가리비이네요 . 
  주말 오랜만에 간 대형마트.
  무슨 반찬을 살까 돌아보다가 가리비 시식 한 번에 가리비를 사왔어요.
  1팩에 5,800원짜리 1개.
  양은 많은데 크기가 작네요.
  1팩에 6,590원.
  이렇게 2팩을 사왔어요.12,390원을 썼어요. 조금 가격이 있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서 맛있게 해 주려고 해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륨괴 칼슘의 함량이 높으며 다채로운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는 가리비. 가리비 효능이 궁금해졌어요.
[가리비 효능]
1.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줘요.
  - 가리비에 풍부한 칼륨은 몸 속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며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보탬이 된다고 해요.
2. 아이들의 성장을 촉진시켜 줘요.
  - 가리비에 함유되어 있는 높은 단백질과 성장 발육을 촉진하는 필수아미노산은 아이들의 성장발육과 뼈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3. 피로 회복에 좋아요.
  - 가리비에는 비타민B와 타우린이 풍부하다고 해요. 비타민B는 피로를 해소해주며 타우린은 기운을 재충전해 준다고 해요.
4. 간기능을 회복시켜 줘요.
  - 가리비에 다량 함유된 필수아미노산은 간기능을 회복시키며 타우린 성분은 담즙산과 결합하여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 노폐물을 배출시킨다고 해요.
5. 두뇌를 건강하게 해 줘요.
  - 가리비에 포함된 불포화지방산인 DHA는 두뇌발달을 촉진시켜 어린이와 수험생에게는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게 도움을 주며 노인 치매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6. 다이어트에 좋아요.
  - 가리비 칼로리는 100g당 80kcal로 저지방 저칼로리 음식이예요.
  가리비는 어떻게 씻어야 하는지 물어보았더니 해캄 없이 깨끗하게 씻으면 된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깨끗하게 씻으려고 물에 넣었는데......
  생각보다 가리비에 벌이 많이 묻었네요.
  가리비 한 번 씻은 물이예요. 너무 더럽지요.
  그냥 물에 씻어서는 답이 없겠네요.
제가 선택한 가리비 씻는 법
1. 가리비를 칫솔로 깨끗하게 씻기
  - 칫솔로 가리비에 이물질을 제거하기 시작했어요. 가리비 바깥쪽이 엄청 더럽네요. 이렇게 씻고 나니 조금 깨끗해졌어요. 가리비를 씻을 때는 고무장갑을 끼고 씻으세요. 손이 다칠 수도 있어요.
2. 소금물에 가리비를 넣어 20분 동안 해캄하기
  - 가리비를 해캄 시 너무 오래 해 주면 안된다고 해요. 그래서 20분 정도 해 주었어요.
3. 깨끗하게 물에서 4번 씻기
  - 칫솔에 해캄까지 했는데도 가리비를 씻는 물이 깨끗하지 않네요. 그래서 4번을 더 씻었어요. 가리비를 씻은 물이 깨끗해질 때까지 씻으면 된답니다.
  깨끗해진 가리비.
  확실히 처음 사진보다 깨끗하네요.
  가리비를 찜으로 할지 삶을지 고민하다 양이 많아서 삶기로 했어요.
  가리비 입이 벌어질 때까지 삶아주면 된답니다.
  짜잔.
  가리비를 다 삶았어요. 이제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되겠네요.
  맛있게 먹자며 접시에 담았어요. 따뜻한 가리비가 식으니 껍질에서 잘 떨어지는 것이 쉽지 않네요.
  먹기 편하게 따뜻할 때 모두 떼어서 제가 좋아하는 접시인 포트메리온에 담았어요. 포트메리온 사각접시가 2개 생겼거든요. 단 포트메리온 사각은 중국에서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만 원 넘는 돈으로 가리비를 사와서 살짝 삶아서 초고추장에 찍어 맛있게 먹었어요.
가리비가 바다를 품었네요.
  매일 '오늘은 뭘 먹지?'라고 고민하시지는 않나요? 오늘 저녁은 11월 제철음식인 가리비 어떠신가요?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평강줌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