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7월 주식수익을 이제서야 정리를 했습니다. 요즘은 주식을 할 맛은 나지 않습니다. 중국발 경기 우려로 글로벌 경기 침체 확산과 대북 지정학적 리스크로 급락을 하고 있습니다. 2년 내 최저 수준을 기록하고 있으며 6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주식 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가지고 있었던 펀드 수익까지 마이너스로 돌아섰습니다. 주식은 그럴 수 있는데 펀드 총수익이 마이너스가 나온 것은 처음 있는 현상입니다. 이것에 좌절하지 않고 오늘은 펀드에 32만원을 넣었습니다. 좀 더 길게 펀드와 주식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지금 주식과 펀드가 떨어져서 힘드신 분이 있다면 이 기회를 발판 삼아 잘 이겨내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를 토닥토닥해 봅니다.^^

2015년 7월 주식 수익 살펴보기

  7월은 1,101,914원의 수익이 났습니다. 메디포스트 주식과 오뚜기 주식이 선방을 했습니다. 한 달에 60만원의 수익을 보자고 다짐한 목표를 훨씬 넘겨서 좋았던 달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때까지만 해도 8월달 주가가 이렇게 많이 무너질지는 예상을 하지 못했습니다. 

  533일을 가지고 있었던 메디포스트 주식을 매도할 수 있었습니다. 메디포스트 주가가 10% 이하로 떨어졌을 때 손절매를 하지 않고 언젠가는 오르겠지라는 마음으로 참았습니다. 그 결과 14만원에 샀던 주식을 16만원에 매도할 수 있었습니다.  

   메디포스트 주식 매도, 1년 반을 참았다http://richwnaak.tistory.com/472

    오뚜기 주식의 경우 7주를 보유하고 있어서 모두 매도를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매수를 할 주식 중 하나인 오뚜기 주식! 지금 100만원 아래인 90만원 대로 떨어졌습니다. 조금 더 떨어지길 바라며 계속 보고 있는 중입니다. 100만원 넘는 황제주였던 오뚜기 주식은 다시 100만원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정말 알 수 없는 것이 주식인 듯 합니다.

   주부들이 좋아하는 오뚜기 주식 황제주가 되다 http://richwnaak.tistory.com/519

   7월 세 번째로 수익을 많이 본 주식은 이마트 주식입니다. 사실 저는 집에서 홈플러스가 더 가까이에 있어서 홈플러스에 더 많이 가는 편입니다. 만약 홈플러스와 이마트의 거리가 비슷하다면 저는 이마트 소액주주이기에 이마트에 갔을 것입니다. 이마트 주식을 아직 분석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오늘 알았습니다. 9월이 되기 전에 이마트 주식에 대해서 분석을 해 보아야겠습니다. 저는 마트 주식은 23만원 이하일 때 사서 3% 이상의 수익이 나면 무조건 매도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주식의 경우 22~24만원대를 왔다갔다합니다. 정말 단순하게 22만원대에 사서 23만원 후반이나 24만언에 팔면 수익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8월에도 이마트 주식은 수익이 났습니다. 오늘도 이마트 주식을 3주 정도 더 매수했습니다.

   네 번째로 수익이 괜찮았던 주식은 CJ E&M주식입니다. CJ E&M 주식의 경우 2014년 1월부터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응답하라 시리즈와 꽃보다 시리즈가 좋아서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2014년 CJ E&M 주식에 대해서 아주 짧게 포스팅을 했는데 9월말까지 CJ E&M 주식에 대해서도 공부를 해 보아야겠습니다. CJ E&M 주식의 경우 7만원대 초반에 사서 3% 이상 수익이 나면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수익이 좋았던 주식은 에프엔씨엔터 주식입니다. 에프엔씨엔터는 유재석씨, 정형돈씨, 노홍철씨, 김용만씨까지 영입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저의 경우 앞으로 에프엔씨엔터가 더 커갈 가능성이 있기에 앞으로도 조금씩 매수를 할 예정입니다.

  에프엔씨엔터 주식 엔터주 3위가 되지 않을까? http://richwnaak.tistory.com/501

2015년 주식 수익 살펴보기

  2015년 7월까지 주식 수익금은 6,280,970원으로 한 달 평균 897,281원의 수익이 났습니다. 한 달 목표 수익은 달성할 수 있게 되어서 좋습니다.

  주식 수익이 많이 난 주식을 보면 오뚜기 주식 - 삼성전자우 주식 - 메디포스트 주식 - 셀트리온 주식 -  농심 주식- 대한항공 주식 - 이마트 주식 - 호텔신라 주식 - KT&G 주식 - NHN 주식 순입니다. 7월달 메디포스트 주식을 매도하면서 메디포스트 주식이 2015년 주식 수익 3위로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삼성전자가 부진하여 삼성전자가 10위권 밖으로 밀렸다는 것도 눈에 띕니다. 더 재미있는 것은 2015년 주식 수익에서 CJ E&M 주식이 동서 주식보다 앞선다는 사실이 신기합니다. 그래도 동서 주식은 배당이 금이 있었으니 실제로는 동서 주식이 더 수익이 많은 편입니다. 

  또 하나 특이한 것은 올해 한국전력 주식수익보다 에프엔씨엔터의 주식 수익이 더 높다는 사실이 놀랍기만 합니다. 엔터주 중에서 가장 핫한 주식이 에프엔씨엔터 주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2014~2015년 주식 수익 살펴보기

  2014~2015년 7월까지 주식 수익은 12,417,272원입니다. 한 달 평균으로 따지면 653,540원입니다. 2014년의 주식 수익이 평균적으로 보면 2015년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평균이 낮아졌습니다. 

  19개월 간의 주식 수익금 순서를 보면 삼성전자우 주식 - 오뚜기 주식 - nhn 주식 - KT&G주식 - 농심 주식 - 셀트리온 주식 - 이마트 주식 - 메디포스트 주식 - 한국전력 주식 순입니다. 100만원 이상 수익이 난 주식 수는 3개이고, 50만원 이상 수익이 난 주식 수는 7개이고10만원 이상 수익이 난 주식이 21개입니다. 앞으로 시간이 지나서 200만원 이상 수익이 난 주식도 생기고 100만원 이상 수익이 난 주식이 10개가 넘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깁니다.

 주식을 하는 것이 힘든 시기는 하한가가 아닌가 싶습니다. 8월달은 목표 수익을 달성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이럴 때일수록 단기투자보다는 장기투자로 길게 보아야 할 듯 합니다. 좌절하지 말고, 주식과 펀드를 열심히 공부하며 미래에 대한 투자를 계속 하려고 합니다. 

  개미투자자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아자, 아자, 아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