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0. 1학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을 친 후기에요.

올해는 코로나19로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를 어떻게 칠까 걱정을 했어요.

그런데 신기하게 온라인으로 토요일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를 쳤어요.

아들의 경우 문제가 없었는데 딸아이의 경우 지역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정보영재교육원에 다니고 있기에 고민이 많았어요.

영재교육원 오후 수업을 째야 하나?

영재교육원 담당선생님께 문의를 드렸어요. 오후에 시험이니 그 시간에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를 열어 달라고 말이예요.

융통성이 있는 담당선생님께서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를 빌려주셔서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을 칠 수 있었어요.

사실 온라인 시험인데 걱정을 했거든요.

시험을 다 치고 영재교육원에 아이를 데리러 갔어요.
"시험 어땠어?"
"20번 이후로 어려웠어. 찍었어."
"고생했어."

생전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를 친 아이들. 2학기에도 온라인 시험을 치지 않을까 싶어요. 더구나 딸아이의 경우 영재교육원에서 바쁘게 시험을 쳤을 것이네요.

 학원에서 해법수학 학력평가 결과를 받아왔어요.

처음으로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를 치다가 운 2학년 아들. 우는 아들을 남편이 달랬네요.

공부를 하면서 그렇게 어려운 문제는 처음일 것이네요. 어려운 문제도 있단다.

다음에는 울지 말고 시험을 치자.^^

걱정을 했던 딸아이는 우수상을 받았어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문제가 어려워져서 주변에 아이들이 장려상을 받거나 상을 받지 못하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에도 우수상을 받았네요. 매번 수학이 어렵다고 하는데...

우수상도 잘한 거야. 6학년에서 공부를 제일 잘하는 ㅅㅇ이 언니는 5학년 때 장려를 받았어.

엄마가 엄마 공부한다고 바빴는데 이제 공부가 끝났으니 딸과 아들의 공부를 체크해 주어야겠어요.

2학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도 잘하자. 2학기에도 온라인으로 해법수학 학력평가를 치지 않을까 싶네요. 빨리 코로나19가 끝났으면 좋겠어요. 한자자격시험은 올해 한 번도 없어서 계속 공부만 하고 있답니다. ㅠ.ㅠ

- 천재교육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 우수상
https://richwnaak.tistory.com/m/1361

 

천재교육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 우수상

2019년 9월부터 두 아이를 보습학원에 보내기 시작했어요. 4학년 1학기까지는 엄마와 공부를 한 딸아이인데.... 1학년 동생 때문에 함께 학원을 보내기로 결정을 했어요. 8살 아들을 엄마가 공부를

richwnaak.tistory.com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