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2. 지역사회건강조사 표본 가구선정이 되었어요.

우편함에 모르는 우편물이 꽂혀 있네요.
뭐지?
화장대 앞에 던져두었어요.
질병관리청에서 지역사회건강조사를 하나 봐.

무심하게 던져두다가 조사원이 와서 비로소 보게 되었어요.

우편물에는 공문이 들어있네요.

2022년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실시하는 지역사회건강조사 대상으로 선정이 되었으니 건강조사에 적극 참여를 부탁한다고 하네요.

제가 사는 지역의 전체 가구를 대상으로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표본집단이 많지 않네요.

저희 집이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대상가구이네요.

2022 지역사회건강조사가 어떤 것인지 알려주는 팜플렛 자료도 있네요.
별 것을 다 받아보네요.

표본집단에 몇 번 선정이 된 적이 2-3번 정도 있었어요. 이런 기회는 어찌 알고 잘 선정이 되는지.

남편에게 이런 조사대상자로 선정이 되는 것이 신기하다고 하니 남편은 그냥 초인종을 눌러서 있는 집을 대상으로 조사를 했다고 말하네요.

팜플렛을 보니 정확한 통계 산출을 위해서 선정된 가구만이 본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조사수행 절차를 살펴보니 조사대상 가구 선정-가구 선정통지서 우편발송-조사원 가구방문-면접조사-답례품 증정이네요.

지역사회건강조사에 참가하면 소정의 답례품(상품권)을 준다고 합니다.

조사원의 복장이라고 합니다.
사전에 우편통지서가 발송이 된다고 하여도 남편이 없었다면 조사원이 와도 문을 열어줄지 말지를 고민했을 것입니다.(세상이 무서워서요.)

일요일 오후.
남편도 있었고 조사원분도 여자분이셔서 문을 열어드렸어요.

참여동의서를 작성했어요.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는 동의를 하고 조사 질관리를 위한 녹취에는 동의를 하지 않았어요.

면접조사 시간은 10-15분 정도였어요.
질문 대답은 어렵지 않았어요.
직업, 건강상태, 만족도, 소득 등 다양한 부분을 조사하셨어요.

지역사회건강조사가 끝난 뒤 답례품은 파란 봉투로 받았어요.

답례품 봉투를 열어보니 일만원짜리 농협상품권이 들어있네요.

남편, 저까지 해서 2만원의 농협상품권이 생겼네요.
농협 하나로마트에 장보러 가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