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 지갑과 함께하는 4학년 1학기 백점맞는시리즈 문제집이에요. 50,400원이 들었네요. 이번 4학년 1학기는 이 문제집을 위주로 마스터하자.

  아직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쪽으로 학원을 다니지 않는 딸아이이기에 엄마와 공부을 하는 것이 주에요.
  사교육비는 피아노학원 10만원, 월화로 하는 눈높이영어 3만 5천원이네요. 많이 보내지 않는다고 하는데 아이 한 명에 사교육비가 13만 5천원이 드네요.
  2019년 1월부터는 눈높이 학습지 가격이 인상이 된다고 해요. 딸아이가 하는 눈높이영어는 35,000원에서 37,000원으로 가격이 오르네요.
  눈높이선생님께서 문자로 눈높이 프로그램을 보내주셨는데 이렇게 눈높이 과정이 많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네요. 
  마냥 어리기만 했던 아이가 내년에 4학년이 된다니 믿기지 않네요. 더구나 둘째가 1학년이 된다는 것 또한 새로운 변화이네요.
  아들은 아직 백점맞는시리즈를 사주지 않았어요. 기존에 하고 있는 쉬운 것을 먼저 떼고 백점맞는시리즈를 풀리려고 해요.

  그래서 이번 방학에 선행학습으로 백점맞는시리즈 전과목 문제집을 구입했어요. 방학 동안 조금 예습을 시키려고요. 열심히 공부하고 괌에 가서  신나게 놀자. 
  제가 백점맞는시리즈를 사는 이유는 개념 정리가 잘 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핵심작인 부분과 각 단원마다 개념 요약이 잘 되어 있어서 엄마와 공부하는 딸아이에게 매우 좋아요.

  동아 백점맞는시리즈는 why학습법으로 개념 학습을 시키고 있다고 해요. Why학습법은 학생이 학습 내용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질문을 통하여 스스로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는 학습법이라고 해요.

    특히 교과서 지문, 유형, 자료, 탐구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했다고 해요.
  백점맞는 국어 문제집의 경우 국어 영역별 어휘, 독해, 문법으로 구성되어 why로 다지는 지문분석을 통해 교과서 국어 완벽학습을 한다고 해요.

  국어는 교과서 개념, 교과서 어휘, 교과서 독해, 교과서 문법, 단원평가, 서술형평가로 되어 있어요.
  백점맞는수학은 핵심why와 개념why로 원리 이해 및 문제해결 전략으로 응용력을 향상시킨다고 해요.

  수학은 개념 다지기, 유형 익히기, 실력 높이기, 문제해결력 키우기, 단원평가로 되어 있어요.
  백점맞는사회는 체계적인 교과서 개념 정리, 교과서 핵심 자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들어있다고 해요.

  사회는 개념 확인 문제, 실력 평가 문제, 서술형평가, 수행평가, 단원평가로 되어 있어요.
  백점맞는 과학은 교과서 중요 개념과 탐구의 핵심을 알기 쉽게 정리, 단계별 반복 학습를 통해 완벽하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과학은 개념 확인 문제, 실력 평가 문제, 탐구 포인트,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로 되어 있어요.
  동아 백점맞는시리즈는 단계별 학습이 잘 되어 있어서 시험 대비에 좋아요. 요즘은 시험을 치지 않기에 더욱 더 문제집을 1권 정도 풀어줄 필요가 있네요.
  백점맞는 전과목 세트로 사니 특별부록으로 '단원평가 문제집과 서술형평가 문제집'을 주네요. 서술형 평가를 연습할 수 있어서 좋아요.
  백점시리즈에서 모바일 강의도 해 주네요. QR코드를 찍으면 백점맞는시리즈의 모든 학습 동영상 강의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사실 백점맞는시리즈를 사면서도 qr코드로 강의를 들어본 적이 없는데 한 번 이용햐 보아야겠어요.

  4학년 1학기에는 무엇을 배울까?
  4학년 1학기 국어는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2. 내용을 간추려요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4. 일에 대한 의견
5. 내가 만든 이야기
6. 회의를 해요
7. 사전은 내 친구
8. 이런 제안 어때요
9. 자랑스런 한글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이네요. 단원을 훑어보니 대강 4학년 1학기 배울 국어 영역이 보이네요.
  4학년 1학기 수학은
1. 큰 수
2. 각도
3. 곰셈과 나눗셈
4. 평면도형의 이동
5. 규칙 찾기
로 대체로 무난하네요. 4학년 수학 어렵다고 생각을 했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네요. 가장 어려운 수학은 5학년 1학기 수학 같네요.
  4힉년 1학기 사회는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 지도로 본 우리 지역
 2) 우리 지역의 중심지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2)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3. 지역의 공공 기관과 주민참여
 1) 우리 지역의 공공 기관
 2) 지역 문제와 주민 참여
이네요. 사회가 5학년 2학기 한국사보다는 쉽지만 그래도 지도, 방위, 공공 기관 등 외울 부분이 있네요. 
  4학년 1학기 과학은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2. 지층과 화석
3. 식물의 한살이
4. 물체의 무게
5. 혼합물의 분리
이네요. 
  백점맞는문제집을 사니 따라온 백점 겨울방학 계획표에요. 이 계획표에 공부한 것을 하나 하나 스케줄처럼 적으려고 해요.
  적으면서 꽉찬 스케줄에 성취감도 느끼고 방학 동안 조금은 계획성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해요.
  2018년도가 얼마남지 않았네요.
  2019년에는 더 좋은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어요.

- 백점맞는수학 문제집 사교육비 줄이기
- 눈높이영어학습지 구성 살펴보기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