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5년 5월과 6월 너무 바빴습니다. 

  어떻게 시간이 흘렀는지 모를 정도로 정신 없이 지냈습니다. 

엉엉

  그러다가 드디어 5월 주식 수익을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제 취미인 주식, 펀드, 블로그에 집중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조금은 여유를 가지고 삶을 즐겨보려고 합니다. 너무 일만 하면 무슨 재미가 있겠습니까!

신나2

  2015년 5월 주식 수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정리를 하다 보니 5월의 수익이 나쁘지 않았음을 느낍니다. 

  5월 수익은 864,637원입니다. 목표 수익인 60만원을 넘을 수 있었습니다. 5월에 수익이 많이 난 주식을 10가지 뽑아보면 농심 주식-오뚜기 주식-이마트주식-빙그레 주식- 산성앨엔에스 주식 - CJ E&M 주식-호텔신라 주식- 유한양행 주식-KT&G주식-광동제약 주식입니다.

하트3

  이번달 특히 재미있었던 주식은 농심 주식과 빙그레 주식입니다. 

  빙그레 주식은 꽤 오래 보유를 하고 있었습니다. 작년 여름에 사서 여러 번의 물타기 끝에 올해 모두 매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빙그레 주식을 보유하기로 했습니다. 빙그레 주식을 8만원 대 초반 이하일 때 사서 8만원 대 후반에 팔기로 했습니다.

[2015년 5월 주식 수익]

순위

종목 

수익금 

1위

농심

294,425원 

2위

오뚜기 

159,223원 

3위

이마트 

120,605원 

4위

빙그레

84,558원

5위

 산성앨엔에스

47,792원 

6위

 CJ E&M

37,151원

7위

호텔신라 

25,784원 

8위

유한양행 

22,630원 

9위

KT&G 

17,943원












 

 우리 가족이 즐겨먹는 라면. 안성탕면, 신라면, 너구리, 신라면 블랙, 짜파게티, 오징어짬뽕, 무파마, 우육탕면, 이번에 나온 짜왕까지. 그 라면의 회사도 농심입니다. 특히 한창 인기가 있었던 짜왕이 바로 농심 제품입니다.

  우리 가족이 맛있게 먹는 과자. 새우깡, 자갈치, 꿀꽈배기, 오징어칩.

  농심은 라면과 과자 부분에서 업계 1위라고 해서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한 주씩 사서 모으는 주식 중에 하나랍니다. 사실 올해 농심 주식은 많은 재미는 없었습니다. 농심주가를 손절매하려다가 그냥 꾸준하게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농심에도 해 뜰날이 있겠지요..

  5월 22일 농심 주가가 올랐습니다. 저는 농심 주식을 30주 넘게 가지고 있었습니다. 사실 이렇게 많이 가지고 있으려고 한 것은 아닙니다. 처음 농심 주식을 30만원대에서 매수를 했더니 너무 낮아져서 하는 수 없이 물타기를 했습니다. 손절매를 되면 되지 않냐고 하시는 분도 많은데 저는 농심을 믿었기에 계속 가지고 가기로 했습니다.

  2015년 주식수익률을 살펴보면 오뚜기 주식-삼성전자우 주식-대한항공주식-농심주식-네이버주식-호텔신라주식-한국쉘석유주식-삼성전자주식-이마트주식-KT&G주식 순입니다.

참잘했어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수익률이 좋은 주식은 오뚜기입니다. 오뚜기는 주부이다보니 제가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사게 된 주식입니다. 올 한 해 오뚜기 주식은 계속 오르고 있답니다.

  많이 아쉬운 주식은 삼성전자우입니다. 삼성전자우 주식은 당분간은 오르지 않을 듯 합니다. 그래서 저는 98만원대 이하일 때 삼성에 저금을 하듯이 계속 사려고 합니다.

  2년 동안 보유하고 있었더니 대한항공 주식도 유상증자를 받으면서 매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대한항공 주식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면서 네이버주식을 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네이버가 없다면 검색을 이야기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삼성처럼 네이버주식도 계속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언제가는 네이버 주식이 1월달처럼 올라서 네이버 주식을 저금한 저에게 보람이 올 것이라 봅니다.

  주식은 2008년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주식매매일지에 정리를 한 것은 2014년부터입니다. 2014년부터 수익이 난 것을 살펴보면 삼성전자우 주식- 네이버주식-삼성전자 주식-오뚜기주식-Kt&G주식-농심주식-이마트주식-한국전력주식-셀트리온주식-대한항공주식입니다.

 6월 주식을 아직 넣지 않았습니다. 6월 수익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5월보다는 수익이 떨어질 것 같은데....7월에는 분발해서 주식 수익도 높이고 블로그도 열심히 해 보아야겠습니다. 모두 모두 부자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