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웨덴 여행중에 주식은 잠시 버려두어야 할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스웨덴과 한국의 시차가 8시간이여서 스웨덴 밤에 한국의 증시가 개장을 합니다. 하지만 스웨덴 호텔마다 와이파이 시설이 잘 되어서 호텔에 있을 때는 주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웨덴의 겨울밤은 너무 길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중 12월 9일 cj e&m주식이 수익이 났습니다. cj e&m 주식에 대해서는 예전에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제가 cj e&m주식을 좋아합니다.^^

[12월 9일 주식매매일지]

  - 매도한 주식 : cj e&m

  - 12월 9일 주식 수익 : 64,083원


  제가 스웨덴 여행을 하고 있는 동안 코스피가 많이 떨어졌나봅니다. 그래서 아침에 몇 주를 샀습니다. 오른 cj e&m주식은 전량 매도를 했습니다.


  cj e&m 주식은 제가 계속 가지고 가는 주식 중에 하나입니다. 3% 이상의 수익이 나면 cj e&m 주식을 매도하고, cj e&m주식을 다시 매수를 합니다. 제가 매수를 한 가격보다 cj e&m주가가 떨어지면 물타기를 하며 주식수를 높이고 있답니다. 

  그렇게 해도 cj e&m 주가는 올랐다가 내렸다를 반복하다 보니 20주 이상을 보유해 본 적이 없습니다. 그 정도로 매력이 있는 주식이 cj e&m입니다.

  7만원일 때 cj e&m 주식을 열심히 사려고 합니다.

  참 오랫동안 들고 있었던 주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s-oil주식입니다. 에스오일 주식은 꽤 오래 들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에스오일 주식의 평균 매도가가 81,425원으로 가장 비쌀 때 저는 에스오일 주식을 매수를 했습니다. 에스오일 주가가 마아너스가 나는 상황에서도 매도를 하지 않고 에스오일 주가는 오를 것이라 생각을 해서 계속 보유를 하고 있었습니다.


  12월 24일 드디어 에스오일 주식을 4주 매도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손해가 나지 않고 수익이 났다는 것 자체만으로 좋습니다. 에스오일 주식은 배당이 있기 때문에 배당기준일인 12월 28일까지는 s-oil 주가가 좋을 듯 합니다.



  에스오일 주식을 배당기준일까지 보유하려고 하다가 배당금을 받으려고 하다가 조금의 수익에 매도를 했습니다. 에스오일 주식을 12월 28일까지 놓아두었다가 배당을 받아도 괜찮지만 배당락이 올까 두려워서 4주만 매수를 했습니다.

[12월 24일 주식매매일지]

  - 매도한 주식 : 에스오일 주식

  - 12월 24일 주식 수익 : 7,020원

  - 2015년 12월 1일~24일까지 주식수익 : 105,532원

  - 2015년 1월 1일~12월 9일까지 주식 수익 : 10,281,069원

  올해 주식 수익은 천만 원.

  친정에서는 주식은 종이 조각이 될 수 있으니 많이 하지 말라고 당부를 하십니다. 

  그 때마다 저는 제가 투자하는 종목이 종이 조각이 되면 나라가 휘청거린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일정한 금액 이상은 하지 않고 있답니다.^^

  저는 누구나 아는 주식을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단기투자는 하지만 마이너스가 나면 장기투자로 가면서 물타기를 하고 있습니다.


  한 달에 60만원씩을 보아서 720만원의 주식 수익을 보자고 다짐을 했는데 올해 현재까지 천이십만원으로 주식 수익 목표금액을 달성하였습니다. 

  내년에는 조금 더 높여서 한 달에 70만원의 수익을 달성하기, 2015년보다 더 높은 주식 수익을 이루기를 목표로 열심히 주식 공부를 한 번 해 보아야겠습니다.

  저처럼 주식을 하시는 개미투자자분!

  2016년에는 더 많은 주식 수익이 나고 빨간불이 많은 날이 되셨으면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