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스토리에 광고만 달면 모바일로도 광고가 보여지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제가 관리자로서 설정을 해야 된다는 것을 이제서야 알았어요. 앗! 바꾸어야겠네요.

모바일 광고도 달아야 한다고?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만 달면 끝이라고 생각했는데....
모바일 광고를 또 제가 설정해야 한다는 것을 이제야 알았어요.
모바일 광고 다는 것은 티스토리에 구글애드센스를 넣을 때보다 휠씬 쉽네요.

1.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하세요. 플러그인 설정에 들어가면 관리 및 통계로 구글애드센스(모바일용)이라는 줄이 있어요. 그 곳을 클릭하세요.

2. 구글애드센스 플로그인을 설정하도록 할게요. 광고 배치 유형을 자신에 맞게 선택해야 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상단과 하단에 광고가 올 수 있도록 설정했어요. 그후 광고1과 광고2에 광고코드를 복사해서 넣으면 되요.

3. 구글 애드센스-내광고에 들어가서 광고를 만들어요. 이름은 아무 것이나 해도 되지만 저의 경우에는 구분이 될 수 잇도록 모바일광고라고 적었어요. 광고의 크기는 320*50이예요.

4. 구글애드센스에서 광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누르면 광고 코드가 나타나요. 이 광고 코드를 복사해 주세요.

5. 구글애드센스에서 광고코드를 복사한 후 2번에서 열어놓았던 티스토리로 왔어요. 티스토리에 복사한 광고코드를 삽입하고 확인을 누르면 모바일 광고를 다는 작업이 끝이 나요.

 

혹시 저처럼 초보여서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만 달아놓고 구글 모바일 설정을 하시지 않은 분이 있다면
빨리 고치시길 바래요. 요즘은 모바일로 검색을 많이 해서 모바일배너는 꼭 달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블로그를 모바일로 많이 들어오더라고요. 저 또한 폰으로 검색을 많이 하거든요. 바꾸었더니 폰에서도 광고가 보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