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달러보험) 메트라이프생명 무배당 100% 만족하는 달러종신보험(저해지환급금형) 가입했어요.

달러보험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어요.
지인들과 보험에 대해 이야기를 하던 중 달러보험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어요.

달러보험이 뭐지?
달러보험은 달러 또는 달러로 환산된 원화로 보험료를 납입하고 보험금도 달러나 원회로 환전해 받는 건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해요.

달러보험의 장점
첫째, 환차익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지 않는다.
둘째, 10년 이상 유지할 때 이자 수익에 대해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는 이 달러보험을 둘째 아이를 위해서 들었어요. 10년 뒤면 19살이 되는 아들인데 대학등록금, 유학 자금으로 쓰려고 해요.

딸아이의 경우 nh농협생명 행복열매 nh연금보험을 가입했어요. 사실 쿠쿠밥솥에 눈이 멀어서 2016년 8월에 15만원으로 가입을 했는데 아직까지 잘 넣고 있어요.

생각하지 않고 넣는 것은 제가 제일 잘하니깐요.

보험설계사가 추천을 해 준 제품은 메트라이프생명 무배당 100% 만족하는 달러종신보험(저해지환급금형)원화고정납입옥션이네요.

매달 38만원씩 넣기로 했어요. 10년 동안 남편 것, 내 것으로 25만원씩 50만원을 넣던 삼성화재 연금저축이 끝났기에 부담은 많이 없네요.

계약일은 11월 27일.
달러가 너무 약해서 환율이 1달러=1,107원이네요. 뭐 이번 달에는 달러를 많이 넣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할래요.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원화고정납입으로 매월 고정된 원화로 납입을 할 수 있는 옵션을 선택했어요.

제가 가입하는 시기에는 달러의 가치가 떨어져 있다가 제가 보험금을 찾는 시기에 달러의 가치가 올라있었으면 좋겠어요.

보험을 가입하면 선물을 주실 줄 알았는데 선물은 아직 없네요. 보험 가입하고 사은품을 받는 재미도 있는데......

달러보험을 들다가 보험컨설팅을 받고 2개의 보험을 더 들었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보험이 사망보험금 위주로 받는 것으로 암보험 부분이 약하다는 말을 들어서요. 그래서 암보험 부분을 보충했어요.

심뇌혈관종합건강보험으로 90세까지 보장되는 것도 하나 들었네요. 요즘 심뇌혈관 보험을 드는 추세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보험비가 10만원 넘게 나가게 되었지만 나이가 40대가 넘어가다 보니 건강에 대한 걱정이 되네요.

나중에 나이가 들어서 보험에 가입을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어요. 산부인과 진료가 있어서 보험심사에서 통과를 못할 줄 알았는데..... 다행히 통과가 되었네요.

자궁 물혹이 있어서 걱정이 되었거든요. 아직은 크기가 작은데 삶의 질을 위해 몇 년 뒤에는 수술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건강 관리 잘 하기)

보험은 건강할 때, 젊을 때 드는 것이 좋은 것 같네요.

40대가 되어서 보험을 재정비했네요. 아프지 말고 건강하자. 코로나도 조심하고.

- nh농협생명 행복열매 nh연금보험 가입후기
https://richwnaak.tistory.com/m/860

 

nh농협생명 행복열매 nh연금보험 가입후기

*이 포스팅은 자녀 비과세 통장과 밥솥 사은품에 혹해서 연금보험에 가입을 하고 고민을 하는 아줌마의 리얼포스팅이랍니다. 처녀 때 가입을 한 10년짜리 저축보험이 만기가 다 되어간답니다.

richwnaak.tistory.com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