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대구 2박 3일 여행으로 대구에서 신 나게 놀고 왔어요. 그 중에 간 대구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대구과학관에 다녀왔어요.

  대구에서 2박 3일 휴가를 보냈어요.
- 첫째날: 빕스 죽전점, 서문야시장
- 둘째날: 대구 신세계백화점 아쿠아리움, 메가박스 엑시트
- 셋째날: 국립대구과학관
  첫날은 빕스 죽전점에서 점심을 먹고 저녁에는 서문시장에 놀러갔어요. 서문시장은 야시장으로 7시 30분부터 시작해요. 그러나 사람들은 7시부터 북적북적하네요.

  서문야시장 맛집 베스트에 들어가는 호랑이막창을 먹어보았어요. 평일 7시 20분인데도 줄이 길었어요.
  서문시장은 대부분 6,900원 정도로 저렴하네요.
  저희는 호랑이막창에서 양념막창을 시켰어요. 인터넷에서 보니 양념막창이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호랑이막창의 양념막창은 매콤해서 맛있어요. 감자샐러드는 10살 딸아이가 좋아하네요.

  대구는 막창이 유명하다고 하던데...... 이 곳 양념막창이 맛있어서 다음에 또 오고 싶네요.
  랍스터 치즈구이도 6,900원이에요. 아이들을 위해서 줄을 서서 받았어요. 싼 가격에 랍스터를 먹을 수 있어서 한 번은 사먹을만 하네요.

  대구여행 첫째날은 기록해놓지 않아서 짧게 셋째날 일정에 적어 놓아요.

  이제부터는 대구여행 셋째날 대구과학관을 기록으로 남겨두어요.
  대구여행 둘째날 대구신세계백화점 아쿠아리움과 엑시트를 보고 지하철도 탔더니 만보 넘게 걸었네요. 
  너무 피곤해서 셋째날은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집에 갈까 하다가 온 것이 아까워서 '국립대구과학관'으로 가기로 했어요.

  매표소에 가서 입장권을 끊었어요. 어떤 체험을 할지도 골랐어요.
  대구과학관의 입장료에요. 저희는 4D영상관을 체험했어요.
  대구과학관 관람시간은 9시 30~17:30분이고, 입장 마감시간은 16시30분이네요.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라고 해요.

  천체투영관은 7세 이상 입장 가능하고, 보호자 동반 시 5세 이상 유아는 소인 요금 결제 후 입장이 가능하다고 해요.

  4D영상관은 키 110cm이상 입장 가능하다고 해요.
  i-play관은 유료로 바뀌었네요. 영유아 관람객은 성인보로자 동반 필수이네요. 성인보호자은 대인 기준 상설입장권 구매 후 입장이 가능하다고 해요.
  소인 및 대인은 단독 입장이 불가하다고 해요.

  가족 4명 입장권 및 4D체험관으로 16,000원 지출했어요. 너무 저렴하게 즐겁고 알차게 한나절을 보냈어요.
   4D체험관을 제일 먼저 체험을 했어요. 입장을 할 때 몇 시의 4D를 볼 지 정해서 들어오기 때문이에요.
 지금 대구과학관은 '우주로의 도전' 기획전을 하고 있네요. '우주로의 도전' 기획전만 체험을 해도 좋아요.
  우주로의 도전에 체험시간표가 입구에 있어요.
  알차게 체험을 하려면 사진을 찍어서 이것은 먼저 하는 것이 좋아요. 순서대로 구경을 하다보면 체험시간을 맞추지 못할 수 있어요.
  저희는 세 개의 체험을 모두 했어요. 이것만 해도 여기를 다 보았다고 할 수 있어요. 체험시간이 아니면 체험을 할 수 없네요.
  MMU(우주공간이동장치)체험을 했어요. 의자가 상하좌우로 이동이 가능하네요. 아이 스스로 조정을 할 수 있어서 재미있는 체험이에요. 
  문워킹 체험은 VR을 착용하고 달 위를 걷는 느낌을 가져보는 것이에요.
  조금 어지럽다고 할 수 있는데 두 아이는 괜찮다고 했어요.
  화성탐사로봇도 체험을 했어요. 로봇을 태블릿으로 움직이면서 미션을 달성하는 것이에요.
  체험 시간이 정해져 있다보니 아쉬움이 남네요.
  이제 천천히 둘러보자. 우주복도 갈아입어서 우주인이 되어볼 수 있어요.
  우주 공간에서 식물을 키우는 방법도 볼 수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다육이도 우주에서 키우는 방법을 볼 수 있었어요.
  다양한 우주공간 체험을 했어요. 아이들이 관심이 있는 것을 찾아다니며 볼 수 있었어요.
  2층으로 올라가서 2군데 상설전시관을 둘러보았어요. 
   국립대구과학관은 저, 남편, 아들은 2번째 방문, 딸아이는 3번째 방문이지만 지루하지 않고 매번 다른 것이 보이네요.
  대구과학관은 아이들과 가보기 좋은 곳이에요. 여기 다녀온 것을 방학숙제 선택과제로 하도록 하자.
  대구여행 3일째라 피곤해서 국립대구박물관은 잠시 고민을 했는데...... 대구과학관에 오기를 잘한 것 같아요.

 다음에도 대구에 오면 대구과학관에서 반나절 과학의 즐거움에 빠지려고 해요.

[대구 아아와 가볼만한 곳]
- 대구 아이와 가볼만한 곳 대구 신세계백화점 아쿠아리룸 체험 추천
- 대구가볼만한곳 대구이월드 놀이동산, 83타워 대구여행 굿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