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 약간 위닝에서 벗어나 피파로 다시 눈을 돌려 봅니다. 오늘은 피파17의 트레이닝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파 역시 엄청난 컨텐츠로 다양한 트레이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실전과 연습은 조금 다른 면이 있지만서도 기본 조작이나 움직임을 제어하는데 있어서는 상당히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오늘은 베이직 가장 기초적인 요소부터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어느 정도 축구게임은 잘 다루어봤다고 자신하며 한번도 해보지를 않았네요.

가장 기본적인 트레이닝부터 해볼까 합니다.

드리블도 아닌 기본적인 달리기 및 선수 이동과 관련된 트레이닝입니다.

적당히 움직이다가 대시를 통해

전력 질주의 쾌감을 느껴보는 것입니다.

다음 트레이닝은 공을 가지고 기초적인 드리블 후에 전력으로 달려서 다른 선수와 차이를 보이는 것입니다. 아직까지는 개인의 움직임에만 맞추어져 있네요.

그리고 끝에 가서는 가상의 수비판을 제치고 슛! 실제로 저런 방식으로 훈련을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제는 기초적인 패싱.

방향을 맞추어 일정한 키버튼을 입력하면서 패싱을 원할하게 진행할 수 있는지 하는 것인데 재미있습니다.

다음은 타이밍에 맞추어 슛팅을 하는 것입니다.

발리슛이나 논스톱슛 등 공을 차는 맛이 상당히 좋네요. 타이밍도 재미있고

다음은 크로스를 올리고 그에 맞추어 슛을 날립니다.

아직은 수비수가 없으니 자유롭게 올리고 슛을 날릴 수 있습니다. 다만 실 경기에서는 이 타이밍이 잘 맞지 않더군요.

다음은 슬라이딩 태클. 화면 처럼 적의 움직임이 일정하게 보여지고 거기에 맞추어 태클을 하는 것인데

위닝만 하다 보니 이 타이밍이 상당히 잘 어긋나네요. 약간 위닝보다 늦게 들어가는 느낌

방향도 약간 어긋나면서 혼자 쇼를 펼칩니다.

다음은 2:2의 찬스에서 수비를 따돌리고 패싱을 한 후 슛을 하는 것입니다. 슛을 넣는냐 아님 패싱이 정확하느냐에 따라 포인트가 달라집니다.

실제 처럼 저렇게 한 선수에 몰려있으면 찬스는 나는데

수비가 막상 달라 붙으니 어렵네요.

 

오늘은 기본적인 트레이닝인데 재미있네요. 다음에는 한 단계 더 나아가서 어떤 트레이닝을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