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골뱅이를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 제 돈 주고 골뱅이와 비빔면을 사서 만들어주었어요.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아내랍니다.

  텔레비전을 보다가 남편이 골뱅이를 먹고 싶다고 하네요. 그래서 아주 간단하게 골빔면을 만들어주었답니다.

 골빔면 황금레시피 

- 재료 : 골뱅이 1통, 비빔면 1개~2개, 가정에 있는 야채(오이, 상추-없으면 생략해도 되네요.)

 - 골빔면 소요 시간 : 15분

 - 골빔면 만드는 법 요약 : 

  1. 끓는 물에 비빔면 라면을 3분 삼는다. 

  2. 골뱅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3. 집에 있는 채소를 알맞은 크기로 자른다. 

  4. 찬물에 비빔면을 씻어준다. 

  5. 골뱅이, 비빔면, 채소를 넣고 비빔면 양념으로 비벼준다.

  6. 매운 것을 좋아하는 기호에 따라서 초장이나 고춧가루를 넣어준다.

  7. 맛있게 먹는다.

1. 골빔면의 주재료인 비빔면과 골뱅이를 준비해주세요.

  - 마트에 갔더니 팔도비빔면이 없네요. 그래서 농심 찰비빔면을 샀어요. 골뱅이는 유동 자연산 골뱅이를 샀어요. 비빔면과 골뱅이는 마트나 슈퍼에 있는 것으로 사면 된답니다.   

  - 비빔면 조리법을 한 번 보았어요. 끓는물 3컵 정도에 3분만 넣고 끓이면 되네요.

2. 끓는 물에 비빔면을 넣고 3분간 끓여주세요.

  - 우리가 비빔면을 끓일 때와 비슷하답니다. 골빔면은 비빔면에 골뱅이를 넣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골뱅이를 손질해주세요.

   - 라면물이 끓는 동안 골뱅이를 먹기 좋게 잘라 주었어요. 확실히 집에서 골뱅이 관련 요리를 만들면 골뱅이가 많네요.

4. 골빔면에 넣을 채소를 손질해주세요.

  - 집에 있는 상추나 오이를 골빔면에 넣으면 맛있어요. 저는 오이를 넣기로 했어요. 그런데 골빔면에 채소를 많이 넣으면 비빔면 양념 외에 골뱅이무침 양념을 더 만들어서 넣어야 한답니다. 저는 골빔면의 맛을 보고 싶어서 오이만 넣었어요.

5. 비빔면을 찬물에 씻어주세요.

  - 끓는 물에 3분간 끓인 후 찬물에 비빔면을 씻어주세요.

6. 찬물에 씻은 비빔면을 물기를 빼 주세요.

  - 우리가 비빔면을 만들 때 과정과 똑같답니다.

7. 양푼에 비빔면, 골뱅이, 오이를 넣고 비빔면 양념을 부어주세요.

  - 비빔면을 섞을 때 골뱅이와 오이만 넣은 것이랍니다.

8. 기호에 따라 초장이나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 골뱅이와 오이를 넣고 비비면 조금 매운맛이 없어져요. 그래서 저는 초장을 2숟가락 더 넣었어요. 아이들이 먹을 것만 아니면 고춧가루도 넣었을 텐데...... 골빔면에 고춧가루를 넣으면 색깔이 더 빨갛게 나온답니다.

 골빔면을 접시에 담았어요. 남편이 술안주하면 좋겠다며 좋아하네요. 골빔면의 좋은 점은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예요. 비빔면을 만드는 것과 같아서 저희는 편하게 몇 번 더 만들어 먹을 듯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