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구입한 날 : 2015.8.7 금요일 오전 12시 12분

- 구입한 물건 : 소문난 삼부자 맛있는 광천김 도시락김

- 구입한 곳 : 네이버 가격비교를 통한 현대몰에서 쇼핑

- 구입한 금액 : 16,650원(네이버 가격비교 7% 할인)

- 도착한 날 : 2015.8.21 금요일

한없이 김택배 기다리기

  너무 화가 났어요. 8월 7일 현대몰에서 소문난삼부자 맛있는 광천김을 구입했어요. 택배가 언제 도착할까 계속 기다리고 있는데 8월 13일이 되어도 택배는 오지 않네요. 

  기다리다 지쳐서 현대몰에 전화를 했어요. 왜 김이 아직도 오지 않냐고 물어보았어요. 그랬더니 협력사에 알아보시고 전화를 준다는 것이었어요. 또 기다려야 한단 말인가! 택배가 늦어지면 먼저 늦어진다고 알려주어야 하는 것은 아닌가요? 고객이 이렇게 직접 전화를 해 보고 계속 기다려야 하는지. 

  조금 있으니 현대몰에서 문자가 왔어요. 해당 협력사에 확인하니 아직 출고전으로 확인되며 다음주 배송가능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에고고. 정말. 김 하나를 받아서 먹는 것이 쉽지가 않네요. 이 모습을 본 남편은

  "그냥 취소해라."

  "다른 데 주문하는 그 과정이 귀찮다. 그냥 기다리자."

  다시 도시락김을 인터넷으로 사는 것이 귀찮아서 그냥 올 때까지 기다리기로 했어요. 다음주에 배송이 가능하다고 하니 당약간의 오기도 생겼고요.

두 번째 전화로 문의하기

  8월 19일 현대몰 고객센터1600-0000으로 전화를 했어요. 전화를 하니 바로 김을 구입했다는 것이 나오나 봐요.

  "김이 아직도 오지 않아요."

  "협력사에 전화를 해 보고 내일까지 전화를 드릴게요."

 그래서 20일 목요일 전화가 왔어요. 

  "협력사에서 오늘 배송을 했다고 해요."

  "오늘 배송을 했으니 내일 도착을 하겠군요."

라며 전화를 끊었어요. 김 주문은 8월 7일날 했는데.... 저는 8월 21일 금요일날 현대몰 고객센터에 전화를 두 번이나 하고 받을 수 있었답니다. 그 모습을 본 저희 남편은 김을 채취해서 말려서 오냐며 한 마디를 하네요. 네이버 가격비교를 통해서 가장 싼 쇼핑몰에서 구입을 했는데 가격은 저렴했지만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었네요. 우여곡절 끝에 도착한 김이예요.

  취소를 할까 하다가 다시 쇼핑을 하는 것이 귀찮다며 주문한지 이주일 뒤에 받은 소문난 삼부자 맛있는 광천김. 드디어 소문난 삼부자 맛있는 광천김(도시락김)이 도착을 했어요. 사실 김을 사자고 한 사람은 남편이예요.  

  유통기간이 2016년 8월 5일인 것을 보니 최근에 제조한 것인가 봐요.

  24봉지의 김이 맛있게 들어있네요. 

  아이들의 아침밥을 먹이는 것이 전쟁인데 김에 밥을 싸주면 그나마 입을 벌리는 아이들 때문에 도시락김은 필수 반찬이 되었어요. 엄마의 출근 시간까지 아이들과 맞추려고 하다보니 워킹맘으로 전쟁 같은 아침을 보내고 있어요. 그렇다고 밥을 먹이지 않고 보낼 수 없어서 콩나물국, 도시락김, 방울토마토의 힘을 빌리고 있어요.

 한 봉지 총량은 4g이고 김은 10장이 들어 있어요. 마트에서 싼 도시락김을 사먹다가 이 김을 먹으니 김맛이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광천김을 먹고 그 김을 먹으니 그 김이 얼마나 맛이 없었는지 알 수 있네요.

  김을 뜯었을 때 모습이예요. 참기름과 옥배유로 반질반질 예쁘게 기름이 흐르네요. 아침에 2~3개 정도 먹고 있어요. 지금 이 속도이면 9월달에 다시 도시락김을 사야할 듯 해요.  


 어떤 김을 사 먹을까 하다가 이번에는 유명한 광천김을 한 번 사 먹어보자라는 마음이 들었어요. 마트에서 사는 것보다 확실히 인터넷으로 도시락김을 사는 것이 싸더라고요.

  소문난 삼부자 광천김은 참기름과 옥배유를 사용하였다고 하네요.

 맑고 깨끗한 해남과 완도산 원초만을 선별하여 직접 압착생산한 참기름과 옥배유를 사용했다고 해요. 보관 방법은 직사광선과 습기를 피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하라고 하네요.

 김은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이라고 하지요. 블랙푸드의 대표식품 중 하나인 김은 비타민, 미네랄 및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이라고 해요.

맛있는 김 고르는 방법 

- 검붉은 색에 윤기가 있고 맛을 봤을 때 맛이 담백한 김

- 김을 조금 잘라서 물에 넣었을 때 흐물흐물하게 녹는 김

  (좋지 않은 김은 녹지 않는다.) 

- 색이 검고 광택과 향이 많이 나는 것이 좋다.

- 김을 넣었던 물이 맑을수록 좋은 김이다.

 - 불에 구웠을 때 녹색으로 선명하게 변하는 것이 좋다.

  (청태가 섞여 초록색이 나는 것은 상품입니다.)


 김 보관법 

-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하고 통품이 잘되는 곳에 보관한다.

- 냉장고의 냉동실에 보관하면 오랫동안 김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 개봉후에는 가급적 다 드시거나,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 습기를 머금은 김은 한쪽면에 참기름을 살짝 바르고 소금을 뿌린 다음 중간 불에 구우면 제맛을 되찾는다.

- 보관미흡으로 습기를 머금은 김은 전자레인지에 1~1분 30초간 돌린다.


 김이 도착한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많이 실망을 했지만 그래도 저는 다시 현대몰에서 소문난삼부자 맛있는 광천김 도시락김을 구입할 듯 해요. 왜냐하면 가격비교를 했을 때 현대몰이 가장 쌌기 때문이예요.

  택배가 느려서 불편함은 있었지만 천 원 정도 싼 가격에 그나마 위안을 삼네요. 전쟁을 치르는 듯 바쁜 아침 시간 어린 아이들의 아침을 책임져줄 광천김을 보니 안도감이 생기네요. 아이들에게 아침을 잘 먹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 것 맞지요? 이상으로 아침밥을 먹어야 힘이 난다고 생각하는 워킹맘 엄마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