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녀의 폰이 이상했습니다. 전화가 되지 않았습니다.


왜 전화가 되지 않지?

남편에게 통신사 114에 전화를 해보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결제가 되지 않아서 핸드폰 이용 정지가 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유를 알아보니 소액결제를 많이 했는데 요금이 나가지 않아서라고 합니다.

 

소액 결제?

3달 동안 소액결제 금액이 230만원이나 되었습니다. 이게 무슨 일이지?

구글플레이어 스토어에 문제 신고를 하였습니다.


문제 신고 방법은 매우 간단하답니다.

문제 신고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친구나 가족 구성원이 내 동의 없이 구매함'을 선택했습니다.

아들이 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았기 때문입니다.

문제 신고에서 옵션을 선택하고 문제 설명을 적었습니다.


가족으로 인한 원치않는 결제(자녀가 게임을 하다가 실수로 눌렀습니다. 너무 억울합니다. 환불을 원합니다.)


라고 적었습니다.

환불 요청을 제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48시간 이내에 환불 요청 결과를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48시간이라고 하면 2일 안으로 환불 요청 결과가 온다는 것입니다.


이제 메일을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환불요청 메일이 접수가 되었고 조금 있다가 답메일이 옵니다.


구글정책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에 구매하신 상품을 환불해 드릴 수 없습니다.


구매하신 상품을 활성화거나 사용하는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개발자에게 직접 문의하시는 편이 더 빠를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상의 환불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잘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 이런 상황을 개발자에게 문의를 해 보자.

브롤스타즈 이메일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gp-info@supercell.com

슈퍼셀에 제 상황을 정리해서 보냈습니다.

 

1. 만약 미성년자 자녀에 의한 결제라면 계정을 영구정지해도 좋으니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이는 부모가 동의하지 않은 결제이기 때문입니다.


2. 다른 사람에 의한 결제라면 그 계정이 정지되어도 되며 저는 환불을 받고 구글계정을 도용하신 분은 벌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라는 저의 입장을 밝히며 대책 또한 개발자에게 말씀을 드렸습니다.

슈퍼셀 브롤스타즈에서 빠른 답변이 왔습니다.


구매 영수증 스크린샷과 문의 내용으로 답변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슈퍼셀에서 받은 메일.

 

구매하신 상품을 이미 사용하셨기 때문에 환불이 진행되기 어려웠지만, 저희가 플레이어님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꼼꼼히 확인해 보았습니다.

미성년자 자녀분이 구매하였다는 점을 고려하여 브롤러님께 아주 예외적인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의 정보를 신중하게 확인한 이후 저희에게 답신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려요.


1. 계정 영구 정지를 조건으로 요청하신 7건의 환불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계정 정지는 추가로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며, 정지 이후 계정의 복구나 추가 환불이 어려운 점 유의해주세요. 이에 동의하신다면 "계정 정지 및 추가 환불 불가 동의합니다." 라고 보내주세요.


2. 계정을 정지하지 않고 가장 최근 구매 상품인 "GPA.3364-****-****-****" 1건에 대해서만 환불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상품의 가치만큼 보석으로 회수가 진행되므로, 회수할 보석이 부족한 경우 마이너스 보석으로 환불이 진행될 수 있는 점 유의해주세요. 이에 동의하신다면 "예외 환불 동의합니다." 라고 보내주세요.

저는 계정 영구 정지를 조건으로 9건 환불 요청을 부탁드렸습니다.

그리고 계정 정지 및 추가 환불 불가를 동의했습니다.

여러 게임사에 환불 요청을 했지만 이렇게 친절하게 별다른 서류 요청 없이 구글플레이 구입 영수증으로 환불을 해주신 슈퍼셀 브롤스타즈.


부모로 너무 황당했는데 친철하게 응대해 주시고 환불절차까지 진행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메일을 적었습니다.

슈퍼셀 고객지원센터에서 마지막 메일을 받았습니다.

9건의 영수증 스크린을 잘 받았고 환불 요청이 승인되어 환불 처리는 업무일 기준 최대 10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자녀의 소액결제.

마냥 어리고 착한 모범생 아들이 세 달 동안 심하게 게임중독에 빠져서 멋모르고 현질 즉 소액결제를 엄청 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황당한 상황에서도 슈퍼셀 브롤스타즈는 부모의 마음을 이해하고 너무 친절하게 답변 메일을 보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집에서 아이에게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지도와 보살핌을 한다고 생각을 했던 저는 이번 일로 충격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에게 법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방법의 환불 선택 기회를 주시고 간단한 구매 영수증으로 모든 환불을 진행해주신 슈퍼셀 고객센터.


브롤스타즈 게임에 대해서 전혀 모르던 저.

이번 일을 통해서 브롤스타즈와 슈퍼셀에 너무 감사를 드립니다.


많이 부족한 부모입니다.

맞벌이부부로 바쁘다고 아이에게 관심을 덜 가진 것 같아서 부모로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된 일이었습니다.

 

아이 또한 이번 일을 계기로 느꼈을 것이라 봅니다. 자신으로 인해 엄마가 얼마나 고생을 하고 가슴 아파했는지를 말입니다.


브롤스타즈 환불이 제일 처음으로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저는 많은 게임회사에게 문의를 드리고 환불을 요청해야 합니다.

 

브롤스타즈, 슈퍼셀 고객센터처럼 부모의 마음을 먼저 이해해주는 게임회사, 고객센터가 많았으면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평강줌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