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제 돈 주고 산 기적의 계산법이랍니다. 아이의 수학연산력 향상을 위하여...
- 기적의 계산법 2권 시작일 : 2017. 1. 1
- 기적의 계산법 2권 끝난 날 : 2017. 4. 12
2학년 수학문제집 백점맞는수학을 풀다가 학교진도보다 빨라서 요즘 다시 기적의 계산법 4바닥을 풀고 있답니다.
[백점맞는수학]
기적의 계산법을 매일 4바닥씩 시간을 기록하면서 풀었습니다.
열심히 딸아이가 풀면 엄마도 부지런히 채점을 해 주었답니다.
제가 채점을 못하는 날은 남편이 채점을 해 주었답니다. 
채점에서 끝나지 않고 스톱워치로 푼 시간을 매일 체크해서 기록을 했습니다. 1학년 평균시간은 가뿐하게 넘겼으며 상위 10% 진입시간까지 줄인 딸아이랍니다.
여자 아이라서 수학을 싫어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어서 수학에 더 많은 시간을 소요하고 있답니다.
사실 조기입학을 한 딸이기에 이렇게 잘하는 것으로도 너무 대견하고 고맙답니다.
초등 2학년 세트는 기적의계산법3이 도착을 했습니다. 이제 기적의 계산법3을 시작하자. 1학기 동안 구구단까지 다 마스터하고 여름방학에는 기적의계산법4에 도전을 하자.
한 번씩은 초등학생이 풀어봤을 기적의 계산법은 37판 발행을 했다는 것에 매우 놀랐답니다. 
기적의 계산법 3의 내용을 보면 (두 자리 수)+(두 자리 수), (두 자리 수)-(두 자리 수), 두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종합, 같은 수를 여러 번 더하기, 구구단입니다.
(두 자리 수)+(두 자리 수) 계산을 연습하는 부분입니다. 이 문제를 다 풀면 (두 자리 수)+(두 자리 수) 연산에서는 자신감이 생길 듯 힙니다.
(두 자리 수)-(두 자리 수) 연산 문제입니다. 반복학습으로 수와 연산능력을 높일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바로 기적의 계산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2학년 수학에서 기본이 되는 구구단.
구구단을 무조건 외우는 것이 아니라 구구단의 원리를 알게 해 주는 부분이 기적의 계산법3에는 있답니다.
구구단 2단부터 시작했답니다. 2단을 순서대로 외우는데 "2×8는?"라고 물으면 바로 대답을 못합니다.
바로 "16"이 나올 수 있도록 연습시켜야겠습니다.
아이과 초등학교 수학을 잘 했으면 하시는 부모님은 아이와 함께 연산 문제집을 반복시켜 보세요.
엄마와 함께 수학을 하면서 아이의 수준에 맞게 적용시킴으로써 실력도 키울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