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도 주식 관련 펀드매니저의 개인적인 의견인 문자가 왔습니다. 이 문자로 주식 공부를 또 합니다.


  미국증시는 러시아의 시리아공습에 따른 지정학적 리스크와 부진한 제조업 지표(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2년내 최저) 발표로 공방속에 약보합 마감하였습니다.


  최근 글로벌 증시 하락에도 불구하고 신흥국과 한국 증시의 상대적 강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증시는 차별화된 재정건전성을 보유한, 전세계 4번째로 낮은 밸류에이션을 유지하고 있어 신흥국 중에서도 투자 매력이 가장 높은 편이라는 것이 중론입니다. 그런 맥락에서 기관.외인 선취매 3인방(LG화학, 삼성SDI, 한화케미칼)에 대한 동반 분할 선취매 전략은 지속 유효해 보입니다.


  하지만 미국 등 글로벌시장의 하락폭에 비하여 이번 파동때 비교적 선방한 한국시장은 반등의 힘 또한 상대적으로 약해 보입니다. 또한 순환매가 워낙 빨리 돌고 있어서 길목지키기가 아닌 추격매수는 바로 난타 당하는 형국입니다.
  선취매 3인방 등 핵심 블루칩 종목도 한발 물러나서 보면 지수가 벌써 2000P에 근접한지라 예서 한 단계 더 상승을 위해서는 에너지 축척과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한편, 종목장세는 편견을 갖지 말고 우리의 경쟁력 있는 업종들. 
  화장품, 제약, 바이오를 지속 봐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단, 현재 기존 대장주들은 올 한해 내내의 누적매물이 겹겹이 쌓여 있어서 매물대 돌파가 그리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즉, 모든 시장의 원리는 수요와 공급의 원리인데 지금은 팔려고 노리는 측만 많은 상황입니다.

  그러다 보니 핀테크와 전기차 등 신규테마나 기존 헬스케어 중 상대적으로 매물대가 약한 전통 헬스케어 종목인 디오, 인바디, 뷰웍스, 바텍 등으로 강한 순환매가 돌고 있습니다. 


  제약.바이오 쪽도 기존 대장주 보다는 상대적으로 매물대가 얕은 새로운 종목군이 훨씬 유리할 것 같으며, 상반기 주도업종 중에서는 가장 먼저 선조정을 받은 화장품 업종이 새롭게 주목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물론 코리아 블랙 프라이데이의 혜택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단 화장품도 기존 주도주가 아닌 덕성, 코스온 등 새로운 종목군으로 돌파구를 열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상술한 매물대 분석으로 비교적 신선한 종목으로 판단되는 제약, 바이오 중 암 유전자치료제 분야의 글로벌 Top-tier 로 떠 오르고 있는 제넥신에 대하여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넥신 주식 살펴보기 


1. 제넥스 주식 개요

  가. 제넥스 시가총액 : 6,289억원

  나. 제넥스 시가총액 순위 : 코스닥 51위

  다. 제넥스 주식 외국인 보유주식수 : 189,963(외국인 소진율 2.49%) 

  라. 제넥스주식 52주 최고 : 149,200원

  마. 제넥스주식 52주 최고 : 46,450원

  바. 제넥스 주식 PER : -81.60배

  사. 제넥스 주식 추정PER : -717.39배(동일업종 PER 236.88배)


2. 특징

  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바이오 원천기술 2가지 보유 중으로 항체융합단백질 제조기술 및 유전자 치료백신 기술 보유

  나. 자궁경부암 유전저 치료백신 글로벌 임상 2상 순항 중

  다. 항체 융합단백질, hybrid Fc fusion(hyFc) 기술의 확장성 기대


3. 전망

  동사의 암 유전자 치료제인 GX-188E가 임상2상 중인데 경쟁사인 이노비오가 지난 8월 총 8,500억의 기술계약을 체결하는바 동사도 대규모의 기술수출(L/O)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동사의 항체융합단백질 기술은 세계적인 기술로 혁신신약 개발 도전이 가능하다는 업계의 판단입니다. 

  제넥신은 7월 20일 149,200원 고가 갱신 후 현재 84,000원으로 충분한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거친 종목으로 분석됨으로, 동 종목에 대한 저점 분할 매수 전략을 제안드립니다.(펀드매니저의 개인적 생각) 


4. 저의 개인적인 의견

  저는 제넥스 주식은 아직 보유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제넥스 주식 52주 최저가인 73,200원을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per이 좋지 않기에 조금은 살펴보아야 할 지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넥스 주식의 전반적인 상황을 보니 기다렸다가 제가 원하는 가격이 오면 사고 그렇지 않으면 패스를 하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