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여행으로 대구약령시 한의약박물관에 다녀왔어요. 대구약령시장이 한약재로 유명하다보니 한의약박물관도 있네요.
[관람시간]
  - 평일 10:00~18:00
  - 토요일, 공휴일 10:00~17:00
[휴관일]
 - 월요일(공휴일인 경우 개관), 1월 1일, 설날 추석 당일
[관람료]
  - 무료
[박물관 규모]
  - 지상 2~3층, 484평
[관람동선]
  - 3층 : 400년 전통의 대구약령시 역사문화존, 1910년대 약전골목으로 존, 한약의 전시문화존
  - 2층 : 한방원리와 몸 속 탐험존, 실천하는 한방건강존

대구한의약박물관

한의약 전시문화존이예요.

약초에 대해서 압화를 해놓고 설명하며 있어요. 압화를 보면서 다양한 약초에 대한 상식이 쌓였어요.

한의학 관련 책들이 전시되어 있네요.

한의약 동물과 광물이 전시되어 있어요.

3층에서 2층으로 내려오면 베란다에 한약으로 사용되는 식물을 심어놓았어요.

한약재 식물들이 표본으로 전시되어 있어요.

한방체험실인 오장육부 퍼즐 맞추기예요.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에 맞는 음식이 소개되어 있어요. 단, 저는 체질을 알지 못해 패스했어요.

대구한의학박물관에서 한방문화체험을 할 수 있어요. 체험프로그램에는 한방족욕체험, 한방비누만들기, 한방향첩싸기, 한방미스트만들기, 한방립밥만들기 등이 있어요. 체험 30분 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해요.

한방쌍화차 무료시식 코너예요. 대구한의학박물관을 구경하고 난 뒤 쌍화차를 한 잔 했어요. 여행으로 힘들었던 피로가 가시는 듯 하네요.
대구약령시 한의학박물관은 무료여서 부담없이 약초에 대해, 약령시장에 대해 알고 가면 좋네요.
대구약령시장에 놀러오셨다면 대구한의학박물관도 꼭 구경하고 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