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4살 아들과 6살 딸아이를 키우고 있다보니 병원을 찾을 일이 많답니다. 특히 엄마가 직장에 출근을 해서 어린이집을 일찍 다닌 4살 아들의 경우 6살 딸에 비해서 병치레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더구나 워킹맘이다보니 퇴근 후 오후 5시가 넘거나 토요일, 일요일인 주말에 병원을 갈 일이 종종 있습니다. 이 때면 어느 약국이 당번약국인지 휴일약국인지 모르고 차를 타고 문을 연 약국을 찾기가 일상이 되었습니다. 



  그런 저희에게 병원검색과 약국검색을 할 수 있는 앱 '굿닥'이 있다는 것을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굿닥은 어떤 어플이지? 궁금하던 차에 올리뷰에서 굿닥 어플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었습니다. 궁금증도 해소하고 체험단도 하는 일석이조 효과로 굿닥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굿닥 어플에 대해 알기 위해서 구글 플레이에 가서 굿닥을 검색했습니다. 굿닥으로 검색을 하니 제일 처음 상단에 나옵니다.

  

굿닥 어플 살펴보기
 

  1. 특징

    가. 병원약국검색어플 상비앱 굿닥

    나. 위치, 시간, 상황별 맞춤 병원 검색 서비스 굿닥

    다. 주변 약국 찾기는 물론 재미있는 건강이야기

    라. 병원이벤트 가격/후기 비교와 신청까지 한번에!

  2. 평점 : 4.3 (8,118명 평가)

  3. 다운로드 수 : 100만


 저도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굿닥 모델은 최다니엘이라고 합니다. 한 때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최다니엘과 황정음이 알콩달콩 커플 연기하던 모습이 참 좋았는데...... 

  최다니엘씨는 요즘 뜸해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하고 찾아보니 10월 2일 충난 논산훈련소에 입소를 하였다고 합니다. 다리 부상으로 인한 수술로 공익 판정을 받은 후 현역 입대를 위해 재검을 받았으나 공익으로 판정이 되어서 2년 동안 사회복무요원인 공익으로 국방의 의무중이라고 합니다. (잠시 이야기가 옆으로 흘렀습니다.^^;;)

  병원약국검색어플인 굿닥 설치가 끝났습니다. 내 주변 병원 찾기로 나오는 굿닥앱은 5개의 테마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굿닥 앱을 살펴보면 내 주변 약국 찾기. 상황별 병원 찾기, 의사랑 상담하기, 굿닥캐스트, 병원이벤트 모아보기가 있습니다.

  저는 상황별 병원 찾기 어플을 살펴보았습니다. 병원 찾기에는 테마별, 증상별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아이를 키우고 있다보니 관심이 가는 어린이치과를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딸아이가 6살인데 치아가 어떤지 치과에 데리고 가려고 하는데 어떤 어린이치과가 좋을지 몰라서 굿닥어플로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몰랐던 어린이 치과가 많이 나옵니다. 이렇게 많은 어린이 치과가 있었는데 저는 모르고만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하나로 정말 살기 좋은 세상이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와 같이 약국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약국이 열었는지 열지 않았는지 표시를 해 주어서 어플을 찾아보고 허탕을 치지 않아도 참 좋을 듯 합니다.

  특이한 것은 의사랑 상담하기입니다. 병원에 가기 전에 편하게 의사와 상담을 받고 싶을 때가 간혹 있습니다. 그러나 주변에 의사가 없다면 병원에 가지 않으면 상담을 받을 수 없습니다.

굿닥에는 의사랑 상담하기 부분이 있어서 건강궁금증을 전문 의사선생님께 1:1로 톡하듯 편하게 물으면된다고 합니다. 답변 소요시간도 짧은 의사 선생님이 많았습니다. 요즘 의사는 이렇게 상담활동도 열심히 하는 분이 계신다는 것 자체로 신기합니다. 

  아쉬운 점은 성형외과 의사선생님과의 상담이 많다는 점입니다.

  굿닷 캐스트에서는 유용한 건강, 미용정보를 모바일로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안구건조정에 대한 정보를 찾아서 읽어보았습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굿닥의 건강 정보를 하나씩 읽어보아도 좋을 듯 합니다. 건강할 때 건강을 지켜야 하니깐 말입니다.

  병원이벤트도 모아져 있어서 살펴보았습니다. 주로 성형외과 관련 이벤트가 많았습니다. 별별 성형이 다 있다는 것도 그 것형의 가격도 알게 되었습니다.^^ 

  남편이 관심있어 할 부분의 한 장도 캡처를 해 보았답니다. 나중에 재미있으라고 남편에게 보여 주려고 합니다.

  굿닥 어플의 좋은 점은 첫째, 모르는 곳에 가서 병원을 찾을 때 너무 효율적입니다. 자신이 모르는 곳에서는 어디에 어떤 병원이 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둘째, 휴일에 당번약국을 찾기에 유용합니다.

  굿닥 어플의 아쉬운 점은 의사랑 상담하기에서 의사들의 진료 과목이 성형 쪽이 많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굿닥 어플이 활성화되면 더 많은 의사들이 일상적인 병에 관해 상담을 해 주실 것이라 봅니다. 이 아쉬운 점은 병원 찾기, 약국 찾기 부분이 있기에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 저녁 갑자기 아들이 아플 때 일요일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은 후에 처방전을 들고 약국을 찾아야 하는 저희 가족에게는 참 유용한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병원약국검색어플로 굿닥 어플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