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뭐 먹지?

매번 이런 고민은 좀 안 했으면 좋겠어요.

아침을 준비하다 '점심 뭐 먹지?'라고 고민을 하는 저를 만날 때 아줌마임을 느껴요.

마트를 돌다가 싱싱한 꽈리고추가 보이길래 밑반찬으로 꽈리고추메추리알조림을 만들기로 했어요.

 재료 : 꽈리고추 1팩, 메추리알 1봉지, 간장 4숟가락, 물엿 2숟가락, 설탕 1숟가락, 참기름 1작은커피숟가락


1. 마트에 갔더니 꽈리고추가 있네요. 210g에 1,260원으로 저렴하네요. 아마 이 꽈리고추는 남편과 제가 다 먹어야 할 듯.

2. 메추리알은 까놓은 메추리알을 사용했어요. 풀무원 찬마루 삶아서 바로 깐 메추리알을 샀어요. 그래도 풀무원이니 조금 믿음이 갔어요. 다음에는 직접 메추리알을 사서 삶고 까는 과정도 직접 해야겠어요.

 메추리알 까는 공정 방법이 나와있어요. 풀무원 자동껍질제거기를 통해 껍질을 깐다고 하네요.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니 조금은 안심이 되네요.

3. 풀무원 메추리알을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 주세요.

4. 꽈리고추를 씻어주세요.

5. 꽈리고추의 꼭지를 따 주세요.

6. 꼭지를 딴 꽈리고추의 물기를 빼 주세요.

7. 냄비에 올리브유 2숟가락을 넣고 달구어주세요. 저는 해피콜 냄비를 좋아해서 자주 사용해요. 5년이 된 해피콜 냄비랍니다.

8. 꽈리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꽈리고추를 30초 정도 볶아주세요.

9. 장조림 양념간장을 넣어주세요. 양념간장은 간장 4숟가락, 물엿 2숟가락, 설탕 1숟가락, 참기름 1작은커피티스푼을 넣고 만들면 되요.

10. 꽈리고추와 양념간장으로 30초간 볶은 다음 메추리알을 넣어주세요.

11. 양념간장이 없어질 때까지 약한 불로 조려주세요.

  맛있는 꽈리고추메추리알조림이 완성되었어요. 저와 남편은 꽈리고추가 맛있다고 먹었어요. 아이들은 메추리알이 맛있다며 입이 바쁘네요. 진작 좀 해 줄 걸 그랬어요.

 꽈리고추와 메추리알을 함께 먹으니 일품이네요.밑반찬으로 먹으려고 했어요.
그런데 바로 한 끼에 다 먹어버렸어요. 너무 맛있어도 탈이네요.
  다음에도 꼭 주어야겠네요. 아이들의 먹는 모습만 보아도 너무 행복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