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6살 아들의 물사마귀가 빨리 낫기를 바라며 엄마가 물사마귀에 대해 공부했어요.
  6살 아들에게 물사마귀가 생겼어요. 첫째는 물사마귀를 본 적이 없는데...... 수족구, 독감, 폐렴까지 다 걸려본 아들 녀석이 이제는 물사마귀까지 달게 되었네요. 에고고. 건강하게 자라자.
[아기 물사마귀 원인]
  물사머귀는 전염성 연속종으로 몰루스컴 바이러스(MCV)에 감염되어서 나타나는 것이라고 해요. 몰루스컴 바이러스는 건드리거나 긁으면 더 옮겨서 생기기 쉽다고 해요.
[물사마귀가 생기는 부위]
  물사마귀는 몸통, 얼굴, 허벅지에 많이 생긴다고 해요. 일반 사마귀는 손등, 손가락에 많이 생기는데 물사마귀는 다르네요.
[물사마귀가 아이들에게 많은 이유]
  물사마귀거 유아나 아이들에게 잘 나타난다고 해요. 어른에게는 거의 없는 물사마귀가 아이들에게 많은 이유는 피부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특히 바이러스 침투가 쉬운 건조성 피부에 물사마귀가 많이 나타난다고 해요.
[물사마귀 걸린 아이 피부면역력 높이는 방법]
  미네랄 성분의 보습제 바르기, 인스턴트 음식 피하기, 운동 적당히 하기, 피곤하지 않기, 충분하게 휴식하기
  자라면서 피부면역력이 생기면 사라진다고 하는데 조금씩 번지는 모습에 걱정이 되네요.
  물사마귀를 그냥 놓아두려고 하다가 상가 구입 때문에 간 곳에 소아과가 있네요.
 상가를 구경한 뒤에 잠시 소아과에 가서 물사마귀를 보여드렸어요.
  소아과에서는 물사마귀를 짜거나 제거하지 못한다고 해요. 제거를 하려면 피부과로 가라고 하더라고요. 물사마귀를 제거할 때 엄청 아이가 아파할 것이라는 말에 좀 더 지켜보기로 했어요.
  대신 물사마귀가 생겼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 율무영양제 페디오와트를 사왔어요.
  페디오와트를 먹고 물사마귀가 없어질 확률은 50%라고 하네요. 효과를 보는 아이와 보지 못하는 아이도 있다며 아이에 따라 다르다고 하네요. 
 진료를 받은 후 계산을 했어요.
  34,500원.
  처방전을 받고 약국에서 약을 사면 되는 줄 알았는데 바로 페디오와트를 주셨어요.
  허걱!
  알고보니 캔디류로 약이 아니네요. 인타넷을 보니 2만원대에 팔고 있네요.
  다음에는 인터넷으로 사먹어야겠어요.
  물사마귀 예방에 율무가 좋다고 해요. 그러나 율무를 매일 먹는 것이 힘들기에 영양제로 대신 먹는다고 해요.
  페디오와트에 대해서 살펴보았어요. 아이가 먹는 것이니깐요.
  90개가 들어있으며 하루에 2개를 먹으면 된다고 하니 45일 먹을 수 있겠네요.
  율무농축분말, 정제포도당, 자일리톨 등이 들어있네요.
  섭취시 주의점을 보니 과량섭취시 설사를 할 수도 있다고 해요. 주성분이 곡식이어서 과량 복용시 특별히 위험하지 않으나 권장섭취량을 지켜 달라고 하네요.
  뚜껑을 열었어요.
  잘 봉인이 되어 있네요.
  약이 깨지지 말라고 봉지가 들어가 있네요.
  페디오와트 영양제예요. 영양제가 크지 않아서 아이가 씹어 먹기 편하네요.
  제발 울 아들이 이 영양제가 잘 받아서 물사마귀가 사라졌으면 좋겠어요.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