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태양을 피하고 싶었어.
여름에 내리쬐는 요즘 더운 날씨에 피부가 상할까봐 꼭 필요한 선크림.
주말이라 아이들을 데리고 밖에 가려고 하는데 자외선지수가 높다고 하네요.
아무리 자외선지수가 높다고 해도 집 안에 있으면 몸이 간질간질한 아이들을 위해 엄마는 썬크림을 잔뜩 바르고 밖으로 고고씽하네요. 내 소중한 피부가 타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꽁꽁 싸먹고 가도 태양을 피하는 것이 쉽지 않네요. uv차단이 필요해.
오늘 사용해본 제품은 리르 실키앤라이트썬밀크 선크림이예요. 리르 실키앤라이트썬밀크 선크림은 처음 보는 제품이네요.

하늘색 케이스에 시원한 느낌을 받게 하는 썬크림이네요.

썬크림 택배가 도착을 했어요. 택배상자에는 RiRe라고 되어 있네요. 사이트 주소는 http://www.rire.co.kr이네요.

상자를 뜯으니 뽁뽁이로 싸인 썬크림이 들어 있네요. 뽁뽁이에 싸여 있으면 왠지 안전한 듯한 느낌을 받는 것은 왜일까요?

실키앤라이트썬밀크 선크림의 상자 모습이예요. 이 썬크림의 특징이 나와 있네요.
SPF 50+, PA+++가 무엇을 뜻하지? 선크림마다 SPF와 PA를 본 듯 해서 한 번 그 의미를 찾아보았어요.

UV-B는 햇볕 화상을 일으키고 피부의 수분을 감소시켜 피부 표면을 거칠게 만든다고 해요.
UVB차단지수는 SPF로 표시한다고 해요.SPF는 Sun Protection Factor의 약자로 자외선B의 일광 차단지수를 말해요. 이 수치가 높을 수록 자외선을 오래 차단해 준다고 해요. 그래서 썬크림을 살 때는 SPF를 꼭 살펴보아야 한다고 해요.

SPF 수치 1당 15분정도의 차단 효과가 있네요.
SFP 50이면 12시간 동안 자면 자외선 차단 효과가 지속이 되는 것인데...그 시간이 길어지네요. 그러나 땀과 피지로 uv차단력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에 선크림은 3~4시간마다 덧바르는게 좋다고 해요.

PA는 Protection Factor of UV-A의 약자로 자외선A에 대한 차단지수를 말해요.

뒤에 붙은 +가 한개면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것보다 2~4배 정도 더 보호 된다는 것이고, ++은 4~8배, +++은 8배 이상을 의미합니다. 이것 또한 +가 세 개 붙은 것이 좋은 것이네요.

실크앤라이트썬밀크는 자외선차단, 미백, 주름개선 3중 기능성화장품이라고 해요.
피부를 자극하는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외부유해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로 관리해주는 산뜻한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라고 해요.

[효능, 효과]
1. 피부의 미백에 도움을 줍니다.
2.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자외선으로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사용법]
기초 마지막 단계에서 적당량을 덜어 얼굴 등에 골고루 펴 바랍니다.
제형 특성상 분리가 될 수 있으니 사용전 충분히 흔들어 사용해 주세요.

용량은 50ml이고, 제조일자는 2015년 6월4일이네요. 얼마되지 않았네.
가격은 18,000원이네요. 미백기능성 선크림이다보니 가격이 좀 있네요.
썬크림은 사용기간은 1년이예요. 썬크림 양이 많으면 쓰다가 다 못 쓰고 버려야 하더라고요.

저는 일부러 용량이 작은 것으로 사고 있는데 이 제품이 갤럭시S4보다 더 작네요. 용량이 70ml였으면 더 좋았을 듯 해요.

튜브 형태로 앞부분이 사용하기 편하게 되어 있어요.
이제 썬크림을 한 번 살펴볼까요?

실크앤라이트썬밀크 썬크림을 짜서 손에 올렸어요. 요즘 유행하는 썬크림들은 뻑뻑함이 없더라고요. 이것 또한 그랬어요. 부드럽게 흐르네요.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을 듯 해요.

손에 테스트를 해 보았어요. 사실 얼굴에 먼저 테스트를 했는데 아침부터 얼굴을 찍으면 이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 혹여나 놀라면 어떡하냐라면 생각에 사진까지만 찍고 공개는 생략하네요.
주먹을 너무 꽉 지었나?

손에서 부드럽게 퍼져있는 실키앤라이트선밀크 선크림. 유분기가 없는 것이 신기하네요.

손으로 펴서 발랐어요. 마치 스킨로션을 바르는 듯한 느낌.
여태까지 사용하던 선크림과 다름이 확실하게 느껴지네요. 많이 가볍고 산뜻하네요. 제가 '썬크림을 발랐나?'라는 의문이 드네요.

선크림을 바른 후 만져보아도 끈적거림이 없어요. 더 신기한 것은 썬크림에서 자주 보여주는 백탁현상이 없네요.
매번 선크림을 바르면 귀신 분장처럼 하얗게 변해서 신경을 쓰며 바른다고 고생을 많이 했는데......
실키앤라이트썬밀크 선크림은 스킨로션을 바르듯이 발라주면 끝이네요.

지성피부여서 여름에 선크림을 바르기 힘드시지는 않나요?
그렇다고 선크림을 안 바를 수도 없고. 실키앤라이트썬밀크 선크림은 어떨까요? 여름이 힘든 지성피부를 가진 여성분에게 자외선차단제 추천으로 유분기가 없는 선크림 실키앤라이트썬밀크 선크림을 권해 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