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섯 살 딸아이와 함께하는 케이크와 머핀 만들기 체험학습 
- 체험 날짜 : 2014년 10월 토요일
- 체험 장소 : 창원 단하나 케이크
- 체험 가격 : 케잌크 25,000원 정도, 머핀 6개 8,000원, 생크림 2개 20,000원
- 체험 시간 : 한 시간 반(아이가 어리다보니 시간이 좀 걸렸네요. 옆의 초등학생은 한 시간만에 만들고 상자에 넣어 가네요.)
- 특징 : 생크림을 바른 케이크에 다양한 장식을 사서 꾸며주면 됨. 예시 작품을 참고하여 만들거나 개성이 드러나게 제작하면 됨. 기본 케이크에 생크림이 다 되어 있어서 위의 장식만 아이와 함께 꾸며주면 됨
happy-birthday
다섯 살 딸아이를 데리고 케이크를 만들러 토요일 창원 단하나 케이크에 갔어요.
딸아이가 케이크를 보고 너무 예쁘다고 해서 한 번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케이크를 어떻게 만들지를 생각해요.
테두리 부분을 생크림으로 장식을 해요.
케이크 위에 올릴 장식을 가져 와서 계산을 한 후에 장식을 하면 케이크 완성!
아주 빠르고 쉽게 케이크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창원 단하나 케이크는 이삭토스트 3층에 있어요.
저희는 롯데마트에 차를 주차하고 아이와 조금 걸어서 왔어요.
주위에는 전부 유료주차장이어서요.

단하나 창원점에 들어가기 전에 가격 예시와 영업시간에 대한 안내가 있어요.
케이크는 저희처럼 꾸밀려면 2만5천원 정도 들어요.
영업시간은 월요일~토요일(11시~9시), 일요일(11시~6시), 법정공휴일(11시~7시)이네요.
6시 이전에 오는 고객은 예약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6시 이후에 오는 고객은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해요. 6시 이후의 예약 여부에 따라 문을 닫는 시간이 조정될 수도 있다고 해요.

창원 단하나의 케이크 내부 모습이예요.
만들 것을 정한 후 세면대에서 손을 깨끗이 씻었어요.
케이크를 만드는 도구는 소독기 안에 있어요.

머핀은 4개 8,000원, 6개에 12,000원으로 1개에 2,000원이네요.
컵무스는 4개 14,000원, 6개 21,000원이네요.
저희는 머핀 4개를 만들어 보았어요.
머핀 위에 장식을 올리려다가 케이크 위에 장식이 많기에 머핀 위 장식은 생략했어요.

케이크나 머핀 위에 장식을 할 수 있는 것들이 모여 있어요.
창원 단하나에서는 장식을 꾸밀 수 있는 것이 엄청 많네요.
그래서 선택을 할 때 무엇을 놓을까 행복한 고민을 했어요.^^

아래는 딸아이가 만든 머핀의 모습이예요.
꽃 모양으로 생크림을 조금씩 짰어요.

딸아이와 함께하는 케이크와 머핀 만들기로 주말 오후를 즐겁게 보냈어요.
만들어 온 케이크는 촛불을 올려서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른 후 냠냠 먹었어요.
직접 만든 수제 케이크를 먹는 것도 너무 신나는 일이네요.
아이와 멋진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한 번 해 보시기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