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제 월급으로 산 명절선물이랍니다. 

 결혼8년차. 

  처음으로 친정집에 한우선물세트를 구입해서 갔어요. 매번 친정오빠가 명절이면 한우선물세트를 이마트에서 사왔는데 이제는 이사를 가서 동네에 이마트나 홈플러스가 없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저희가 처음으로 한우선물세트를 샀답니다. 

  홈플러스에 가니 맞춤한우세트가 있네요. 원하는 부위를 얼마큼 포장할지 가격을 말하면 알아서 예쁘게 넣어주네요. 보자기가 너무 예쁘네요.

  저희는 부채살과 등심을 샀답니다. 부채살은 등심보다 싸네요. 부채살 7만원치, 등심 8만원으로 맞춤세트를 만들어 달라고 했어요. 15분 뒤에 오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신나게 마트에서 돌아다녔네요.^^

  예쁜 보자기를 여니 박스가 있네요. 

 박스를 여니 저희가 주문한 등심과 부채살이 있네요. 맛있게 구워 먹으려고 준비를 한 것이랍니다. 

  고기의 무게가 정확하게 맞추기 어렵다보니 16만원 정도 되었어요. 한 번은 맛있게 먹을 수 있겠어요.

  저희는 처음으로 친정에 홈플러스 한우선물세트를 사서 갔답니다. 사실 삼천포어시장에 가서 회를 사려고 했는데 콜레라가 무서워서 이번 추석은 회 없이 쇠고기로 대신했답니다.

 주변 지인들의 명절선물은 도울농산의 대웅산 흑마늘로 했어요. 

  금요일 주문을 했는데 토요일 우체국 택배로 빠르게 왔답니다. 배송이 빨라서 좋은 도울농산이네요.

 제가 주문한 것은 양배추브로콜리진액, 흑마늘 젤리 4통, 흑마늘진액 1개예요. 주문을 할 때 흑마늘젤리 때문에 쇼핑백을 갯수대로 달라고 부탁을 했어요. 쇼핑백이 4개가 왔네요.

 흑마늘 크런키도 있네요. 이것은 주문하지 않았는데 왔답니다.

 도울농산의 흑마늘진액에 대한 전단지도 함께 들어있네요. 저는 가격이 저렴한 흑마늘진액 희망 30팩을 샀어요.

  흑마늘진액의 종류도 참 많네요. 마늘은 남해마늘이 좋기에 남해마늘을 사용한 제품을 구입했어요.

 대웅산 흑마늘젤리는 보기보다 가격이 있네요. 그래도 고마움을 표시해야 하는 선물이니깐요.^^

 예쁘게 팩에 담았어요. 2개를 넣으니 딱 맞네요.

 흑마늘진액까지 잘 넣었답니다.

  이렇게 추석선물을 정리했답니다. 올해 추석에는 친척집에 방문을 하지 않을 것이여서 추석선물이 생각보다 적게 들었답니다.


- 친정부모님 명절용돈 : 50만원

- 외할머니 명절용돈 : 10만원

- 시어머니 명절용돈 : 20만원+10만원(제사비용)

- 조카 명절용돈 : 6만원

- 홈플러스 한우선물세트 : 16만원

- 도울농산 마늘선물세트 : 67,000원

- 메론 3박스 : 75,000원

추석 총 선물 비용 : 1,262,000원


  많지 않을 것 같았던 명절용돈이 계산을 해보니 많네요. 나름 줄인다고 줄인 추석선물인데 생각보다 많았네요. 한우세트를 샀더니 설날용돈보다 16만원 정도 올라갔네요.

  누구나 선물보다는 현금을 좋아하기에 시어머니와 친정부모님께 용돈으로 드렸답니다. 사실 평소에는 드리고 있지 않기에 명절에는 드리고 있답니다. 



  자산이 안정적으로 되어서 양가의 부모님들께 매달 조금이라도 용돈을 드릴 수 있었으면 참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