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제 월급으로 받아서 사서 튀겨서 먹은 김말이랍니다. 이런 것을 살 때 열심히 직장에 나간 보람을 느낀답니다.

- 제품 : cj 밀당의고수 김말이

 - 특징 : 쌀가루를 얇게 입혀 기름 흡수는 줄이고 더욱 바삭함. 바삭한 쌀가루와 탱글한 당면 & 야채의 아찔한 밀당

 - 가격 : 8,660원

 - 김말이 칼로리 : 353kcal(1인분) 

 - 제가 산 밀당의고수 김말이는 850g으로 1봉지 칼로리가 1300kcal가 넘네요. 후덜덜한 칼로리이네요.

 마트에 갔더니 김말이가 있네요.

 분식점에 있던 김말이가 이제는 이렇게 포장이 되어서 나온다는 것이 너무 신기하네요. 냉동고가 꽉 차있는데도 김말이를 사 왔답니다. 

  간단하게 맛있게 김말이를 저녁 반찬으로 해 먹으려고요. 떡볶이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을 김말이인데...... 

  오늘은 김말이 칼로리가 만만치 않기에 떡볶이는 생략했어요. 

 냉동인스턴트 음식이기에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 것이 좋겠지요. 그래서 사기 전에 조리법부터 확인을 했답니다.

  - 프라이팬 : 자작한 기름에 중불로 4분 돌돌 돌려 굽기

  - 에어프라이어 : 180도에서 7~8분 튀기기

  - 오븐 : 185~190도 예열한 오븐에 10~12분 굽기

 저는 쉽게 프라이팬으로 밀당의 고수 김말이 튀김을 해 보았어요. 가장 간단한 방법이 프라이팬이 아닐까 싶어서요.

 봉지를 뜯어서 얼마나 들었는지 살펴보았어요.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요. 

  대식가인 저희 가족은 2번에 걸쳐서 먹었어요. 이 놈의 식비를 줄여야지. 줄어들지 않은 식비이네요.

 12개의 김말이를 만들었어요. 후라이팬에 넣어서 중불에 4분.

  기름을 많이 하지 않고 중불에서 간단히 요리했어요. 다 되어가니 노란색의 튀김옷이 되네요. 보기에도 맛있게 보여요. 

  저희는 김말이의 바삭함을 그대로 느끼고 싶어서 바삭하게 튀겨서 먹었어요.

 튀김 옆에 묻은 쌀가루가 바삭함을 더해주네요. 김말이의 특징인 당면. 당면이 탱글탱글해서 좋아요.

  기름기를 빼기 위해서 키친타올을 깔아서 기름을 빼주었어요. 

 맛있고 간단하게 cj 밀당의 고수 김말이 튀김으로 김말이를 했어요. 당면이 안까지 꽉차 있어서 참 맛있었어요. 

  cj 김말이는 조금 매운 맛이 나서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이 좋아할 맛이었어요. 그래서 남편은 술 한 잔이 땡긴다고 하네요. 

  집에서 튀겼기에 깨끗한 기름을 사용해서 만든 김말이를 쉽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았어요.

  다시 농협하나로마트에 사러 갔더니 cj 김말이가 다 팔렸네요. 다시 제품이 들어오면 재구매해야겠어요. 냉동고를 가득 채워놓고 열심히 집밥을 해 먹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