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P2P투자로 8퍼센트 이벤트에 응모하기 위해 8퍼센트 솔직 후기를 남겨요.
  후기를 남기면 5천 포인트를 주는데 5천 포인트를 받아서 8퍼센트의 수익률을 조금이나마 높이려고 해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 포스팅은 재미로 읽어주세요.
   (저는 이벤트 응모와 기록용으로...)

* 자세히 읽어보시면 제가 추천하는 p2p회사를 알 수 있으실 거에요.

1. 8퍼센트
  8퍼센트에 가입한지 16개월이 되었어요. 16개월에 수익률은 2.76%이네요.
  은행이자와 다를 것이 무엇인가?
  은행은 안전하기나 하지.

  이런 불안감에 계속 투자후기 이벤트만 적고 있네요. 5천 포인트를 받아서 수익률을 조금은 높여보려고요.

  아직 투자 중으로 남은 돈이 270만원 정도 되네요. 이 돈을 다 돌려 받을 때까지 8퍼센트는 관망하려고 하요.

  제가 8퍼센트를 잠시 관망하는 것은 위의 이유 때문이에요.
  연체가 26만원, 부실이 29만원으로 불확실한 돈이 55만원이네요.

  과연 마지막에 몇 %의 수익률을 보일 것인지.
  포트폴리오 현황을 보면 A등급에 79만원으로 49건, B등급에 262만원으로 49건, C등급에 71만원으로 9건이네요.

  수익률이 낮고 안정적인 것으로 투자를 한다고 했는데. 연체나 지연이 많이 나서 아쉽네요.
  8퍼센트의 스페셜딜에 투자를 많이 하다보니 12% 이상이 많네요. 스페셜딜은 괜찮을 줄 알았는데 스페셜딜도 부실이나 연체가 많이 나오네요.

  이런 부분에서 안정성을 더 확보하는 것이 8퍼센트의 전망을 더 높여줄 것이라 보네요.
  스페셜딜에 투자를 너무 많이 했네요. 믿었던 스페셜딜인데......
  한 p2p회사에 2천만원까지 투자가 가능해요.
  아마 8퍼센트는 지금 이 상태 정도로 유지할 것 같아요.
  지급완료 이자가 28만원이지만 부실과 연체가 얼마나 더 날지 모르기에 지켜보고 있어요. 부실과 연체가 조금만 줄어들면 8퍼센트를 정말 좋아할 듯 해요.
  안심펀드를 했으면 좋겠어요. 
  4월달에는 원금과 이자를 많이 받아요. 원금의 경우 40만원을 받네요. 그래서 이 돈으로 무엇을 할까 고민 중이네요.

  8퍼센트의 좋은 점은 매달 투자왕 이벤트를 해서 후기만 작성해도 5천 포인트를 주어요.
  이렇게 받은 5천 포인트로 8퍼센트 p2p에 투자를 하고 있어요.

- 추천인 코드: WUAOHT
- 8퍼센트 가입하기

2. 렌딧

  8퍼센트와 함께 제일 처음 p2p투자를 한 곳이 렌딧이네요.
  렌딧의 수익률은 4.72%인데 이것은 세금과 수수료가 나가지 않은 수익률이네요. 실제로는 이보다 작아요.
  그래도 8퍼센트보다 수익률이 낫네요. 저번 달까지만 해도 비슷했는데......
  렌딧 투자금 잔액은 170만원 정도가 남았네요. 렌딧도 관망 중이네요.

3. 데일리펀딩
  데일리펀딩이에요. 여기는 주로 부동산에 투자하는 p2p이네요.

  수익률이 높아서 처음에는 조금 망설였는데 투자기간이 2~6개월로 짧아서 계속 투자를 하고 있어요.
  1200만원이 투자되어 있으며 2개월 뒤에 차근차근 받기만 하면 되네요. 연체율이 0%이여서 좋고, 손실이 나면 안심플랜을 마련하여 원금의 90%까지 돌려준다고 해요. 
  데일리펀딩의 좋은 점은 리워드를 준다는 것이에요. 100만원을 넣으면 만원짜리 신세계상품권을 모바일로 주네요. 

  10만원씩 한 상품에 투자를 했다가 상품권을 주는 리워드를 알고 100만원 단위로 넣고 있어요.

* 현재까지 리워드로 받은 상품권은 6만원(교환)+2만원(교환할 것)이네요. 교환한 6만원은 아들 아식스 신발을 사주었어요.

4. 테라펀딩
  테라펀딩에는 390만원을 투자해서 이제 170만원이 남았네요. 기간이 6개월부터 1년 단위여서 좀 긴 느낌이 있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는 수익률이네요.

  세후 수익률이 7.43%여서 괜찮아요. 데일리펀딩 2천만원을 다 채우면 테라펀딩에도 조금 더 투자하려고 해요.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연체율이에요. 연체가 많으면 상환이 힘든데 다행히 테라펀딩에 제가 가입한 것은 연체가 없네요.

  8퍼센트 후기를 적으면서 다른 p2p도 어떻게 되는지 기록으로 남겨 보네요. 요즘 펀드도 수익률이 좋지 않은데.
  P2P도 잘 선택해서 투자를 해야 함을 느끼네요.

- 8퍼센트 후기, 15개월차 수익률 5.99%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