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pes2016에서는 조금 생소한 시스템이 있었는데 바로 팀역할입니다. 오늘은 팀역할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팀역할은 단계를 거쳐서 진행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특별히 선수를 영입하지 않는다면 일단 아래와 같이 유소년에서 선수를 데리고 옵니다. 그럼 당연히 팀역할은 유스팀 출신이 되는 거죠. 이것도 레벨이 있어서 경기 활약등을 통해 다음 단계로 이동이 됩니다.

  다음은 사제관계입니다. 이때부터 특기도 슬슬 배우기 시작하고 좋은데 저는 이때에 있는 아이들이 몸값도 좋고 해서 많이 팔아버리네요. 그래서 스타플레이어까지 가는 경우가 거의 없네요.

  다음은 스타플레이어 이때부터. 특별보너스가 생깁니다. 스타플레이어는 홈경기에서 관중들이 조금 더 와서 생기는 부가수익이 생기죠. 

  오~ 이때부터는 슈퍼스타입니다. 상당히 다양한 요소에서 보너스가 있네요. 팬클럽, 스폰서, 관객 수입 추가 등. 

  그리고 분위기 메이커. 이 역할은 컨디션 문제로 상세한 내용은 패스~~

  다음은 수장입니다. 이쯤되면 다른 팀원들에게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죠.

  마스터~다른 선수를 선배로서 지도하여 능력치를 올리는데 유용합니다.

  그랜드 마스터~ 광범위하게 포지션에 따라 경험치 상승!

  다음은 반디에라. 대단하네요. 보너스에 선수들 경험치까지.

  말그대로 레전드. 엄청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냥 통합패치라고 할까요?

 현재 제가 진행하고 있는 마스터리그는 2017인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 당시의 레전드는 

두둥. 역시 메시와 호날두이네요. 능력치도 좋은데 저런 다양한 팀역할을 수행하니 강할 수 밖에 없겠네요.

  이상 온달아찌의 pes2016 팀역할 및 마스터리그 속 전설들로 95번째 게임포스팅이었습니다. 남편의 포스팅이 2000개가 되는 날까지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