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남편의 지인이 알로에를 주셨어요. 알로에 키워서 믹서에 갈아서 아이들에게 주고 싶었는데 너무 잘 되었네요. 정말 손쉽게 키울 수 있는 것이 알로에라고 하는데...... 

  상추씨를 베란다텃밭에 심고 실패한 저이기에 자신감이 조금 떨어져 있답니다.

  힐링으로 식물 키우기를 하는 저. 그래서 부리나케 알로에를 심었어요. 지인께서 흙까지 주셔서 너무 감사했답니다. 

  3개의 알로에를 보면서 너무 흐뭇했답니다. 열심히 키워서 알로에 새끼가 나오면 주변 분들에게 분양을 해 드려야겠어요.

  - 심은 날짜 : 2016. 10. 12 (수)

  - 심은 곳 : 빌라 공터 1개, 바깥 화분 1개, 거실 화분 1개

알로에 키우는 방법

  - 햇볕이 많이 받게 하고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고 기릅니다.

  - 물은 화분의 흙이 마르면 주면 됩니다.

  - 흙이 마르더라도 물을 바로 바로 주면 웃자라기 쉽습니다.

  - 될 수 있는 대로 건조하게 길러야 합니다.

  - 겨울에는 월동이 되지 않습니다. 영상 10도 이상 되는 곳에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알로에는 양지식물로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잘 자란다고 합니다.(거의 대다수의 식물은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잘 자랍니다.) 

  알로에의 경우 반음지(실내 밝은 곳)도 잘 적응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잎이 두툼하고 탄력있게 튼튼하게 자라기를 원한다면 가능한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알로에를 놓아두시면 좋습니다.

  다만 한 여름의 직사광선은 알로에를 상하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밝은 그늘에서 길러야 한답니다.

 식물을 키울 때 중요한 물.  다만 알로에는 게으른 사람이 더 잘 키우는 것 같습니다. 알로에의 경우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는 주1회, 밝은 실내는 월2~3회 정도로 물을 주면 됩니다. 너무 부지런하게 물을 주었다가는 알로에가 웃자라기 쉽답니다. 

  화분 위의 흙을 만져 마른 다음 2~3일 뒤에 주면 좋다고 합니다.

  알로에의 경우 겨울에는 월동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10도 이상 온도를 관리하여야 하기 때문에 알로에의 경우 겨울에는 실내에서 키워야 합니다. 겨울에는 물을 가급지 주지 않고 월동을 합니다. 겨울 알로에는 월 1회로 물을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빌라 공터에 심은 알로에는 뽑아야겠습니다. 화분에 심어야겠습니다. 겨울에 실내에 있어야 하기에 지금 뽑아서 화분으로 옮기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빨리 알로에가 자라서 많은 사람들에게 분양을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처럼 알로에를 키우시는 분은 

공감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