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아마 한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팀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박지성 선수가 활약을 해서 많은 분들이 뉴스를 통해서 접했을겁니다.

그래서 이번에 위닝 2014에서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선수를 분석하는데 선수가 많아서 2번에 걸쳐서 작성을 할 것입니다.

박지성 선수는 빠져있는데 위닝 2014의 특징상 환생을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1년도 시즌을 진행못해서 박지성 선수가 환생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우선 골키퍼부터 보니 좋네요. 현재 맨유의 수문장입니다.

반데사르가 노쇠화여 그 이후를 책임지는데 요즘 맨유의 하락세가 슬프네요. 가끔 뉴스에서 박지성 선수의 부재로 인하여 안타까운 뉴스를 볼 때 박지성 선수가 참 잘했고 열심히였구나 생각이 듭니다.

능력치는 88 전성기, 나이도 젊고 몇 시즌은 계속 할 것 같습니다.

 

 

 퍼디난드 맨유의 수비 핵심 인물 중 하난데 실제 인상을 보면 갱처럼 보이기도.....

수비 능력이 좋은데 스피드는 다소 부족하네요.

일단 나이가 많아실제 맨유에서도 조금 부족해 지는 것 같아요.

일단 수비수로서 체형이 너무 좋습니다. 큰 키를 활용하여 사전 차단을 잘 합니다.

 

 

 비디치 선수 지금은 퍼디난드와 같이 맨유를 떠났지만 저 둘이 있을 때에는 맨유의 극강 수비를 보여주었습니다.

퍼거슨 있을 때의 이야기지만요

일단 능력치는 수비자체와 피지컬이 너무 좋네요.

나이로 인하여 쇠퇴기라 하지만 92의 높은 수치를 보여줍니다.

 

 

 신성 수비수 라파엘 오른쪽을 맡고 있으며 일단 이 선수는 앞선 선수들에 비해 피지컬 쪽으로는 부족하지만 스피드로 약간 공격형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명성이나 게임상 활용도에 비해서는 다소 아쉬운 수치 83을 보여주네요.

게임상에서는 만나면 부담스러운 선수이던데, 아마 제가 오른쪽 윙을 항상 많이 공략해서 그런 것 같아요.

 

 

 박지성 선수의 절친 에브라 많이 익숙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미필인줄 알았는데 수비수네요.

실축에서는 공격도 적극적으로 가담하는 모습을 보이던데 게임상 스펙도 어느정도 좋은데 역시 스피드가 좋네요.

하지만 나이도 있고 쇠퇴기라 아쉬워요.

 

 

 캐릭선수. 맨유 선수 대부분이 박지성과 함께 했던 선수들인데 나이가 많이 들었네요.

퍼거슨 당시 강한 전력이었으나 노쇠화로 인하여 부족한면이 발생하고 퍼거슨빨이 떨어져서 요즘 좋지 않는가봐요.

87로 스피드는 부족한데 드리볼과 패싱이 강점입니다.

 

 

 마타 선수. 맨유에 들어와서 잘한다고 들었는데 요즘은 별로 소식이 없네요.

이적했나?

89로 높은 수치가 장점이며 전성기에 젊은 나이가 좋아요.

스피드, 패싱이 좋고 슈팅은 다소 아쉽네요. 키도 조금 작고

 

 

 나니. 일본말아니고 이름인데 극강 스피드 보소. 좌우를 잘 흔들 수 있는 선수인것 같습니다.

활동반경도 실제 축구를 보면 좋고 게임상에서도 좋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영국의 희망. 축구실력을 주고 머리카락을 가져가서 슬펐지만 모발이식으로 괜찮았는데 실력이 떨어지는 기이한 선수, 루니 능력치가 피파에 비해서는 상당히 높네요.

피파에서는 80중반대의 능력을 가지고 있었는데 위닝에서는 상당히 강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는 작은데 몸의 힘이 좋아서 전차처럼 밀어붙입니다. 예전에는 성격도 별로 안 좋았는데....

 

 

 3분카레의 선전에 나왔던 반 페르시 정말 골 냄새를 잘 맡는 선수입니다.

주워먹기의 달인이라 할 수 있지만 그만큼 센스가 좋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능력치도 95로 쇠퇴기지만 정말 좋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패싱, 슛팅이 좋네요.

 

 

귀엽게 생긴 치차리토.

상당히 임팩트 있게 생겼는데 음~~능력치 데이터를 보니 다소 아쉽네요.

그래프가 그닥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고 보니 피파, 위닝에서 치차리토에게는 한번도 골을 허용한 적이 없었습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경험이고 젊은 나이와 전성기라는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가와 선수.

일본의 자랑이었건만 원래팀으로 이적이 되었다고 하네요.

박지성 선수 뒤를 이어 아시아 선수로 프리미어 리그에 잘 적응하나 싶었는데 부족한 면이 많이 드러나 안타깝네요.

게임상의 수치로는 좋습니다.

나이도 그렇고 86으로 높은 수치를 보이는데 미드필더로서 피지컬이 부족하여 밀린 것 같습니다.

그런데 게임상에서는 잘 하더라고요 ^^

 

 

 크흑 긱스....

나이가 39인데 능펵치도 좋고 결국은 은퇴하여 임시감독도 하고 맨유의 역사라고도 불릴 정도의 인물입니다.

노쇠하였지만 미필로서의 센스는 좋은 것 같아요. 리더쉽도 있고 바람기도 있고

 

 

특이한 헤어스타일 때문에 유독 눈에 띄는데 나이가 25라고 40은 되어 보이던데.

큰 키에 중앙을 잘 책임지는 선수입니다. 일단 센터링이 올라오면 큰 키때문에 부담스럽고 머리가 커서 그런가 헤딩도 잘 할 것 같아요.

전성기에 나이도 젊고 피지컬이 좋네요.

다음에는 젊은 선수를 더욱 찾아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