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한창 피어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것이 바로 연꽃이 아닐까 싶어요.

사실 저는 연꽃하면 연근만 생각이 나는데...... 연잎과 연꽃도 효능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연꽃에 관한 모든 것을 포스팅해서 보기로 했어요.

 

 연잎차 효

 

  오래도록 마시면 늙지를 않고 흰머리가 검게 된다고(본초십유) 전해지고, 장복을 하면 사람의 마음을 맑게 하고 기분을 좋게(명의별록) 하는 연잎은 보통 6월 하순~9월까지 수확이 가능하며, 체내 삼투압의 조절과 항체의 형성능력과 간 해독작용 등을 높이는 기능과 철분이 많아 유아, 사춘기 소녀, 임산부 빈혈예방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E가 많아 천연항상화제로 노화방지와 불임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피를 맑게 하며 구취와 니코틴 제거, 갈증과 피부 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1) 세포 노화와 암 등을 유발하는 유해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
  2) 혈압 강하 작용을 생리활성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3) 치매 예방 효과가 있는 성분인 레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4) 후천성 면역결핍증(AIDS) 바이러스인 HN의 활동을 돕는 효소 프로피아제 생성을 40%가량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최근 연구결과가 밝혀졌다.
  5) 자양강장효과로 남성에게는 정기를 굳게 하며, 여성에게는 피부미용, 생리불순을 이롭게 한다.
  6) 지혈작용으로 월경 과다, 산후의 출혈, 부정 출혈이 있는 여성, 코피, 혈변에도 효과가 있다.
  *연밥은 가슴 두근거림, 불안 초조, 불면증, 어지럼증에 효과가 있다고 하고, 연잎차를 오래도록 마시면 인체의 온각 병을 낮게 하고 몸을 좋게 합니다 -동의보감-

 

 

 

연꽃의 효능

 

  1) 달면서도 쓴맛이 있는 연꽃잎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어혈을 풀어주는 데 좋다.
  2) 타박상으로 인한 울혈을 치료하고, 상처에 찧어붙이면 지혈효과가 크다
  3) 흰 연꽃 한장을 종기가 난데 찧어 붙이면 놀랄만큼 빨리 낫는다.
  4) 연꽃의 노란 수술 말린 것은 치질과 치루를 치료하는데 쓰이고 당뇨병으로 인한 심한 갈증을 멎게 하고 혈당치를 내리는 효과가 있다.
  5) 연꽃은 머리결을 좋게 하고 검게 한다.

 

 

 연밥 효

 

연밥은 (연육, 연실, 연자, 상련, 종자, 연자육, 연씨, 열애)등 여러가지 이름이 있다.
  1) 연밥에는 전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등의 주요 영양소와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 철분, 칼슘, 인, 나이아신, 아스파라신, 구리, 망간, 넬룸빈, 라피노스 등의 미량의 성분이 고루 들어 있어 우수 영양식품이다. 특히 연밥은 성장 발육기의 어린이는 물론, 노인, 허약자, 환자에게 더욱 좋은 식품이다.
  2) "연밥을 많이 먹으면 자손을 많이 낳는다" 는 말이 있다. 이는 콩팥 강화와 정력증진 효과가 큰 연밥의 효능을 말한다." "아이를 낳지 못하는 불임여성이 연밥을 많이 먹으면 임신 가능성이 크다."고한다.

  3) 연밥은 마음을 가라 앉히는 효과가 뛰아나고, 스트레스나 신경과민, 우울증으로 잘 흥분하고, 밤잠을 설치고, 헛된 망상이나, 꿈, 몽정이나 유정을 하는 사람에게 더 없이 좋은 약이다.

  4) 오랫동안 병을 앓아 소화가 잘 안되고 식욕이 없을때 찹쌀과 연밥으로 죽을 쑤어 먹으면 신통한 효력을 볼수 있다.
특히 어린이의 야뇨증에도 효과가 크다.

  5) 기력을 왕성하게 하고 모든 질병을 물지 치며 오래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수명을 연장한다.

  6) 단백질을 구성하고 있는 아미노산은 나이신, 트레오닌, 메치오닌등이 많고 지질로는 레시틴이 많다. 레시틴은 물과 기름이 잘 섞이게 하는 유화력이 있기 때문에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 침착하는 것을 예방하여 혈관벽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7)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생성해 기억력 감퇴억제 효과가 있어 치매예방효과도 크다.

   8 ) 레시틴은 세포막을 구성하는 중요한 물질로 간기능을 좋게해 영양분의 흡수배설을 향상 시키기도 한다.

 

연잎 파는 곳인 백화농원 구경하기

 

 

백화원연꽃농원의 카페 주소는 (http://cafe.naver.com/yeojulotus)라고 해요.

주소는 경기도 여주군 점동면 부구리 313번지 일원이라고 하네요.

저는 연꽃만 보아도 마음이 차분해지고 기분이 좋네요.

실제로 기회가 될 때마다 연꽃을 보러 많이 다니고 있어요. 연꽃을 보면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을 받게 되네요.

백화원연꽃농원의 가장 좋은 점은 친환경농산물인증서를 받으셨다는 점이예요.

친환경으로 연꽃이 재배된다고 하니 믿고 사 먹을 수 있을 듯 해요.

 

 

백화원에서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참 좋네요.

백화원연꽃농원의 체험 행사를 살펴보러 갈까요? 고고씽!

 

 

여주의 백화원연꽃농원에서 제2회 전국 연꽃 체험 행사(2014.7.19)를 했다고 해요.

저도 가까운 연꽃테마파크에 다녀왔는데 아이들이 더 좋아하더라고요.

 

 

 꽃차 체험학습을 했다고 해요. 너무 예쁘네요. 꽃을 직접 마시는 느낌이 들 듯 해요.

연꽃을 구경하고, 연꽃에 관련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여주 백화원연꽃농원!

 

 

비가 오는 날의 연꽃도 예쁘네요.

연꽃의 종류도 많아서 연꽃을 좋아하시는 분은 구경을 가셔도 좋을 듯 해요.

 

 

 

백화원에 파는 냉동연잎이랍니다. 10장에 가격은 10,000원이네요. 배송비는 별도라고 해요.

연잎을 보니 연잎밥을 해 먹고 싶네요. 연꽃은 한 개에 5,000원이라고 합니다.

또한 인터넷으로 연꽃과 관련된 제품을 구입을 할 수 있네요.

주변에 아이가 안 생기는 지인이 있는데 선물을 해 주어야겠어요.

 

저는 위 상품을 추천(소개, 홍보)하여 블로거머니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습니다.

<이글은 블로거머니와 함께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