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목요일 군북IC 태화휴게소 근처에 전원 휴게소에 가서 생선구이를 먹었어요. 생선의 양도 많아서 2인분을 어른 두 명과 아이 두 명이 같이 먹었는데 겨우 다 먹었네요. 쌈으로 배추, 상추, 다시마쌈이 나왔어요. 아들은 배추쌈에 빠져 있고, 딸아이는 다시마에 빠졌어요. 생선이 나오기도 전에 쌈을 다 먹어버리자 친절한 사장님께서 쌈을 다시 주시네요. 다른 곳에서는 쌈은 리필해주지 않던데 쌈까지 리필해주니 너무 좋네요. 2인분에 아이들 밥까지 4인분을 챙겨 주시네요. 전원 생선구이 강추해요.
그 때 딸아이가 다시마를 너무 맛있게 먹는 모습에 오늘은 마트에서 염장다시마를 사왔어요. 다시마쌈을 저녁식사 때 먹기 위해서요.

 [다시마 효능
1. 다시마는 열량과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며 포만감으로 식사량을 줄여주기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2. 칼륨과 라미닌이라는 혈압저하 물질이 들어 있어 고혈압 예방에 좋고 알긴산은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
3.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고혈압 환자에게 좋으며 고혈압을 예방해준다.
4. 다시마의 풍부한 식이섬유소가 배변의 양을 늘리고 장의 통과속도를 빠르게 하여 변비에 도움을 준다.

이렇게 좋은 다시마를 염장다시마로 샀어요. 이제 염장다시마로 다시마쌈을 만들었어요. 너무 간단하네요.

염장다시마가 너무 싸네요. 364g에 730원이네요. 다음에는 좀 더 사야겠어요. 염장다시마라서 오래오래 냉장보관이 가능하네요.

봉지를 뜯으니 염장다시마가 나오네요. 미역줄기처럼 소금이 엄청 많네요.

흐르는 물로 씻으니 하얀 소금이 가라 앉네요. 네 번 씻어주었어요.

30분 정도 담가주면 삼투압 현상에 의해 다시마에 있는 소금기가 빠지네요. 저희의 경우 어린 아이들이 먹을 것이라서 1시간 동안 담가두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체에 받혀서 마지막 물도 빼주었어요.

접시에 담았더니 다 담기지가 않을 정도로 많네요. 완전 천 원의 멋진 반찬이네요.

초장에 찍어서 냠냠 먹었어요. 몇 장 먹지 않았는데 배가 불러 오네요. 다시마의 포만감은 최고이네요. 다시마로 가족 모두 바다를 한아름 안을 수 있었네요. 일주일에 한 번씩 염장다시마를 사먹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