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들이 어린이집 방학을 했어요.
아이들이 방학을 하니 집에서 점심을 먹기 시작했어요.
점심까지 먹으니 아이들 밥과 간식에 대해서 더 많이 고민을 하게 되네요.
아침 먹고 돌아서면 점심을 뭐 먹지 걱정하고 있네요. 삼시세끼가 걱정이네요. 편하면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이것이 주부의 마음이 아닐까 싶어요.
무엇을 먹을까 하다 오늘은 카레를 만들어서 먹기로 했어요.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채소를 먹이기 위해서 카레를 선택했어요.
좀 더 부드러운 맛을 느끼도록 하기 위해 돼지고기가 아닌 치킨을 이용했어요.

요리

 하림닭가슴살로 초간단 치킨카레 만들기 

재료 : 하림 닭가슴살 4조각, 감자 3개, 양파 2개, 당근 2개, 오뚜기 카레가루

1. 카레에 넣을 채소를 준비해 주세요.
저는 카레에 야채가 많이 들어가는 것을 좋아해서 듬뿍 넣어요.
감자 3개, 당근 2개, 양파2개를 이용했어요.

2. 하림 닭가슴살 4조각을 자연해동해 주세요. 하림이라는 브랜드 이름만으로도 믿음이 가기에 저는 하림 닭가슴살을 자주 이용해요.

3. 해동된 하림 닭가슴살을 깍둑썰기해주세요. 저는 가위를 이용해서 네모랗게 잘랐어요.

4. 카레에 넣은 야채를 다듬어주세요. 사진에서 당근 색깔이 너무 예쁘게 나왔네요.

5. 당근, 감자, 양파를 깍둑썰기해 주세요. 저의 경우 아이들이 먹을 것이여서 평소보다 조금 작게 깍둑썰기했어요.

6. 닭가슴살에 후추를 뿌려 주세요.

7. 올리브유를 조금 두른 후 닭가슴살을 볶아주세요.

8. 오뚜기 카레를 준비해 주세요. 저는 아이들이 먹기 때문에 순한 맛을 이용해요. 카레하면 역시 오뚜기이지요. 저는 오뚜기의 소액주주이기 때문에 오뚜기 제품을 이용한답니다.

9. 닭가슴살 위에 채소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살짝 볶아서 조금 익혀주세요.

10. 냄비에 물을 넣고 10분 정도 끓여 주세요. 감자가 가장 늦게 익는 답니다. 감자만 익으면 돼요.

11. 감자가 익으면 카레가루를 풀어주세요. 오뚜기 카레가 잘 풀려서 너무 좋아요.

12. 5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카레가 걸쭉해지면 먹어도 좋아요.

치킨카레의 좋은 점은 카레에 넣었을 때 닭가슴살을 부드럽게 잘 먹을 수 있다는 것이예요. 개인적으로는 돼지고기를 넣은 카레보다 치킨을 넣은 카레가 훨씬 맛있네요.

치킨카레덮밥으로 저녁시간이 풍성해졌어요.
맛있게 먹는 아이들을 보면서 요리를 하는 보람을 느꼈어요. 남편과 아이들을 위해 요리를 더 연구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