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국무쌍 시리즈 단골캐릭터인 다테 마사무네. 

오우슈의 독안룡이라고 하더군요. 

애꾸눈이 인상적이서 기억하고 있었는데 이번 시리즈에서는 자신의 가신인 코지로에게 약간 밀리는 느낌이 있네요.



스토리 모드에서도 코지로가 주캐릭으로 자리잡았네요. 

 잘생긴 코지로. 전국시대에 안경이라 ㅋㅋ 하긴 이에야스는 대포도 쏘던 놈이었으니

알고보니 마사무네는 임진왜란하고도 관계가 있던 캐릭이네요.

 메인은 마사무네가 아니라 코지로다.

 마사무네의 데뷰전이라고 하네요.

 애꾸눈인 이유는 비서인 코지로가 칼로 눈알을 스윽~~

 한쪽 눈을 없앤 다음 죄송하다며 사과하는 쿨내 나는 코지로

 투구를 벗은 마사무네, 실제 일본 역사속 일러를 보게 되면 저런 얼굴은 절대 아니고 동네 산적.....

 가자. 코지로.

 비서인 이놈도 총을 들고 설치십니다.

전국시대 역사가 등장인물도 많고 전투가 많아서 이해가 잘 안되는 요소가 많네요. 코에이는 덩달아 역사왜곡도 많이 하는지라 뭐가 진실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사무네는 총 연사......

 무쌍 발동합니다.

 날아올라서 대지를 긋고 대폭발을 일으키는 코지로.

 주군인 마사무네는 총 연사를 무쌍으로 보여줍니다. 데미지도 상당히 좋네요.

 조총.

 당황한 얼굴인 듯한 마사무네

 축차 사격으로 상당히 괴롭네요. 실제 임진왜란 당시에서도 우리 조선을 힘들게 했던 전략이라고 합니다.

일본은 전국시대의 다양한 전술로 임진왜란에서 조선을 압도하는데.

우리 조선은 너무나 문을 중시하니 무가 너무나 약하다는 슬픈 이야기.

 총과 총끼리 싸워보자.

이지라서 그런지 순살. 많은 등장인물 중 잘생긴 나머지 선택을 하고 해보았는데 토요토미든 마사무네든 우리 역사와는 원수간이라 손이 잘 가지 않네요.

 

하~ 우리 나라에서도 조선 수군과 관련해서 멋진 게임하나 내주면 좋으려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