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스위스 충격에서 회복되고 있습니다. 안전자산 선호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장세는 유가 반등과 정부 7차 투자활성화 방안으로 여행주식과 카지노 관련 주식이 강세입니다. 용산개발과 한전부지 개발 또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 저는 SM C&C 주식을 매도한 뒤 다시 매수를 했습니다. SM C&C가 개장 후 올랐다가 떨어졌습니다.
- 제가 좋아하는 동서 주식 5주를 매도하고 다시 매수를 했습니다.(맥심 커피를 한 잔 마시면서...)
- 이데일리 TV에서 추천하는 유진로봇 주식 4주, LG생명과학 주식을 1주씩 사보았습니다.
- 핀테크 관련주로 다음카카오 주식을 2주 매수했습니다. 한국전자금융 주식도 몇 주 매수했습니다.
- 오전장이 생각보다 재미가 없습니다. 오늘 매도를 해서 수익을 볼 수 없어서 조금은 심심합니다. 그래서 밀린 올해 주식매매일지를 작성해보아야겠습니다.
- 저는 LG디스플레이 주식을 조금 매도할려고 했는데 매도를 하려고 하는 목표 주가보다 나오지 않아서 오후장을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업향 방향성은 확실하고 목표주가는 싸다고 하는데 lg디스플레이 주가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OLED사업 현실화되는 현 시점이라고 합니다.

☆2015년 1월 16일 금요일 증시현황☆
[미국]
오늘은 미국시장이 휴장입니다. 금요일 미국 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가 반등과 소비자신뢰지수 호조로 투자 심리가 개선되며 엿새만에 반등했습니다. 금요일 유가는 4% 이상 반등했으며 소비자신뢰지수도 11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유가 급반등에 힘입어 슐럼버거(+6.13%), 엑손모빌(+2.41%), 셰브론텍사코(+2.38%) 등 에너지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인텔(+0.72%)은 4분기 순익이 39% 증가했다고 공개 후 상승했습니다.

[아시아]
금요일 일본 증시 하락 마감했습니다. 안전자산 선호심리가 확대되며 엔화 가격이 상승한 점이 증시에 부정적 영향을 끼쳤습니다. 소니(-4.6%)와 소프트뱅크(-2.5%) 등 수출주 동반 하락했습니다. JSR(-5.9%)은 실적 하회 전망에 하락했습니다.

중국 증시 상승 마감했습니다. 스위스발 쇼크와 부진한 경제지표에도 불구하고 중국 정부가 추가 경기부양책을 내놓으면서 투자심리 개선되었습니다. 인민은행의 자금지원 소식에 공상은행(+1.2%), 교통은행(+5.2%) 등 은행주 동반 강세를 보였습니다.

[우리나라]
금요일 한국 증시는 하락마감했습니다. 코스피는 스위스발 쇼크에 6거래일 만에 1900선 붕괴되었습니다.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에 안전자산 선호도가 높아져 외국인들의 순매도 규모는 3000억원 돌파했습니다. 모든 업종이 약세를 기록한 가운데 특히 보험(-3.05%), 은행(-2.38%), 증권(-2.12%) 등 금융업종 약세가 두드러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