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수익이 나는 주식이 없어서 12월말 배당금이나 받자고 놓아두고 있답니다. 오늘은 코스피가 올랐습니다. 저의 경우 NHN과 KT&G가 빨간색으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세웠던 목표수익만큼 달성하지 못했기에 오늘 관망을 했습니다.
코스피가 올랐는데 오늘 아쉬운 것은 제가 오늘 연말정산을 위해 신영마라톤 소득공제 장기펀드에 가입을 했습니다. 그런데 코스피가 올랐으니 저는 비싸게 펀드를 산 것이랍니다. 다만 위안은 이 펀드가 10년짜리 펀드이기에 괜찮다고 봅니다.

공교롭게도 10월말 쯤 시장에 삼성전자 80~60만원설이 돌던 그 날부터 삼성전자 등 호갱 대형주의 대반란이 시작되었습니다. 마치 눈군가가 역심리를 이용하듯이.
하지만 업황반전이 선행 되지 않는 대형주의 반전은 상승에 한계가 분명 있기 마련입니다.
반대로 양비론를 선호하는 우리 증시 특성상 개별주는 무참하게 폭락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MBC(모바일,바이오,차이나) 대장주에 대한 긴급 점검을 해 보고자 합니다.
1. 컴투스 : 일별 공매도 비율 11월초 10% 대에서 1% 이하대로 급감. 120일 이평선 12만원대에서 반전의 기회 찾을 듯. 모찌성 가장 많이 물린 종목이라 외인 기관의 순매수 반전 의미있어 보임.모바일업종 최선호주

2. 인바디 : 단기 폭락 마무리 기대 60일 이평선 반전기대. 어닝서프라이즈 실적 발표 후 단기 낙폭과대. 기관 최선호주 + 핵심주도업종인 헬스케어 대표주

3. 유안타증권 : 차이나 테마 최선호주.급등 후 조정 중 2차 상승을 기대한 분할매수 시점

4. 기타
모바일 : 위메이드
헬스케어 : 뷰웍스, 인트로메딕
차이나 : 쿠쿠전자
새술은 새부대에 : 슈피겐코리아, KC그린홀딩스
너에게로 또다시 : 삼목에스폼

전일 중국시장 개방, 후강통이 전격 시행 되었습니다.
이제 먹거리를 중국으로 확대 할 시점 입니다.

**후강통 거래 방법**

1) 유안타증권 MyNet W 상단 “후강퉁” -> 거래/시세신청 -> [8804]해외주식 거래신청서 작성

2) 유안타증권 영업점을 방문하여 해외주식 거래신청

두 가지 중 하나의 방법을 선택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막 빗장을 여는 상해시장은 발품을 팔면 반드시 승부를 낼수 있는 시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