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FIFA14 선수분석

 

  맨시티 공격진을 분석하라!

  저는 수비위주의 경기보다는 전북과 같이 닥공의 경기를 좋아하는지라 게임을 하다가 선수를 구성하더라도 공격진을 우선으로 구입을 시도하며 수비는 항상 돈 쓰는 기계라 생각되어 모든 선수를 방출 신인으로 구성하는 짓을 많이 했어요. 그런데 요즘은 수비진도 무시못하겠더라고요. 확실히 게임에서도 수비 좋은 선수가 많으면 잘 안뚤려요.

그래도 공격진을 좋아해서 일단 맨시티의 공격진을 분석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1. Jesus Navas

  영어를 못해서 지저스 나바스인줄 알았는데 헤수스라고 읽더군요. 젠장~~

  미남선수로도 유명한데 일단 게임상에서 수치를 살펴보겠습니다. 

역시 제가 좋아하는 선수급이네요. 가속 92보소~질주도 90~~ 다소 부족한 것이 힘과 수비적인 측면이 부족하고 윙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합니다.(항상 말씀드리지만 실제의 축구는 잘 모릅니다. -게임상에서) 실제 가진 포지션과 달리 저는 조금 달리 사용합니다. 여기서도 위닝과 비교할만 하네요. 저도 잘 모르니 혹시 가르쳐 주세요. 위닝에서는 그 선수가 가지고 있는 포지션을 어겨서 배치를 하면 능력치가 많이 감소하고 마스터리그에서는 감독에게 항의도 하더라고요.

  그런데 피파에서는 포지션을 조금 어겨도 능력치가 감소한다던가의 그런 모습은 보이지가 않습니다. 물론 공격수를 수비나 골키퍼로 보내는 그런 짓은 안하지만요. 일단 나바스는 종합 85점으로 맨시티의 주요 선수로 구성되어 절대 팔면 안되는 선수로 저에게는 인식이 되어 있습니다.

 

 

오 우리의 나바스. 이리 보니 잘 생겼네.

 

2. 사미르 나스리

  위키백과를 찾아보니 사미르 나스리 (1987년 6월 26일, 프랑스 마르세유 ~ )는 프랑스의 축구 선수로, 현재 맨체스터 시티 FC에서 윙어로 뛰고 있다. 클럽 경력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아스날 맨체스터 시티 사미르 나스리는 맨체스터시티에서 FA컵 우승과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하였다. 좋은 경력을 보유하고 있더군요. 음~공격수를 올린다고 했는데 포지션을 보니 공격형 미들이넹. 제가 자주 최전방에 많이 세우다 보니 그리 나오네요. 그리고 위키백과를 보니 윙어라고 하네. 그럼, 공격수여. 보자 능력치를 보자.

  속도에서는 조금 의외네요. 가속은 70후반이고 속도와 관련해서는 70~80대 균형만 92네

미들답게 위치와 시야는 좋네요. 그리고 공격형 미들이라 그런가 드리볼, 볼 컨트롤, 패스 등이 80대의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네요. 저는 항상 3톱을 사용을 많이 하는데 나스리는 좌우 아무 윙에서나 크로스를 올리는 주 공격수로 많이 활용한답니다.

 

 

 

 

3. 세로히로 아구에로

  위키를 찾아보니 세르히오 아궤로 (1988년 6월 2일,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 )는 아르헨티나의 축구 선수로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 시티에서 활동하고 있다. 2003년 7월 5일, 15세 35일의 나이로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에 데뷔하며 디에고 마라도나가 1976년에 세운 최연소 데뷔 기록을 경신하였리고 되어 있네요. 능력치를 보니 역시 후덜덜하네요.

  제가 좋아하는 속도를 보니 가속 90대^^ 질주속도 80대, 민첩, 반응역시 80, 자큐와는  다르다를 외쳤던 란바랄 선생님이 생각납니다. 공격관련 데이터가 전부 80이상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니 특히 위치선정은 좋은데 왜 게임에서는 헤당이 안되노. 내가 생각하는 위치선정과 게임상에서의 위치선정이 다르다는 말인가? 그래도 스트라이커 답게 컨트롤, 결정력, 드리볼이 90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가치는 5천만 달러. 게임상입니다. 나중에 비싸게 팔아야지!

 

 

 

4. 크리스티아노 호날두

  아래의 선수는 굳이 위키를 찾아보지 않아도 대충은 알고 있으니 바로 쓰렵니다. 지금은 레알에서 뛰고 있을 것이라고 하실건데. 제 게임에서는 엄연히 맨시티 주전 공격수입니다. 지난 번 뉴스를 보니 몸이 좋은 선수로 뽑혔는데. 하 부럽더군요. 누구는 배가 통 튀어나오는데 늘씬한 몸매와 멋진 축구실력으로 돈과 명예, 예쁜 여친을 가지고 있다니. 거기다 얼굴도 잘생겨. 그리고 거기다 선행을 베푸는 착한 심성의 소유자. 이런 젠장

  신은 공평하신 것 아니었나요?  저 호나우딩요는 얼굴을 가져가시고, 지단은 머리숱을 가져가시고, 축구황제 브라질 호날두는 몸매를 가져가시고, 펠레는 예언(?) 가져가시고, 메시는 키를 가져가셨는데 이놈의 호날두는 다 주셨네. 부러움은 버리고 선수분석을 합시다.

 아구에로보다 몸값이 비싸서 이놈이 했는데 좋네요. 가속, 속도, 민첩, 점프, 체력, 반응속도 90대

위치, 시야 80, 컨트롤, 드리볼, 결정력, 헤딩, 패스, 슈팅, 중거리, 발리, 패널티, 커브 80후반에서 90대

  이놈은 게임에서도 다 주셨네. 아구에로와 몸값차 2000만 차이. 크흑 고우영 작가가 쓴 초한지에서 장량을 바라보던 역이기의 심정이 이러했으리라.

딜단 네 놈은 대단하다. 게임상 경기에서도 경기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선수 세 명 중 하나이다.

한 명은 호날두요, 한 명은 메시요, 한 명은 제가 만든 에디트 선수입니다. 쉬운 난이도로 지난번에 하니 한 경기당 14골을 넣더군요. ㅋㅋ 어찌되었던 오늘 맨시티의 대표적인 공격수를 분석하고 다음에는 신인 및 유망주, 그리고 미필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