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남편의 100번째 포스팅은 pes2016 오버래핑 공격 선수 설정입니다. 투덜거리면서도 포스팅을 해 주는 남편이 너무 고맙습니다.


빙다리 핫바지인 MK DONS로 2016~17시즌을 우승으로 이끌면서 문득 그런 생각이 드네요. 왜 pes에서는 오버래핑하는 선수가 많지 않을까? 정말 수비수가 골을 넣는 경우는 너무 작아서 의문이 들었습니다.

예전 ps2로 위닝을 할 때에는 간간히 적의 진영에 적의 진영에 우리 팀 수비수가 들어와서 헤딩도 하고 했는데 차세대로 넘어오면서 위닝이 망으로 가는 것인가 의문이 들었죠.

그런데 이제 알게 되었네요. 공격에 가담할 수 있는 선수를 지정할 수 있다는 것!!!

 

오늘은 정말 중요하지만 저같은 사람은 그냥 넘어가버리는 선수 설정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우선 팀 플낸에 들어갑니다. 그럼 세번째에 저렇게 선수설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정말 몇년동안 한번도 눈여겨 보지도 않았네요. 생각하는 것이 싫다고해서.

2. 맨 위에 주장 임명 등이 있기게 별로 중요하지 않아서 넘겼는데 이 부분도 상당히 게임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이건 다음 기회로 보고 쭉 내려가면 공격에 참여할 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몇 명 선수를 누르면 적극적으로 공격진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특히 수비수를 지정하면 자주 올러오네요.

단 주의할 점은 공 뺏기는 순간. 적의 공격숫자는 많아지고 우리 팀의 수비는 작아지는 것은 당연지사.

3. 공격에 참여시킬 선수를 고를 실 때에는 선수의 특성 파악도 중요합니다. 저는 디펜미들을 주로 설정하는 편인데 이 배리라는 선수는 기술에 투쟁심이 있더군요.

투쟁심을 보니 안정된 플레이를 한다고 하네요. 다음에 기술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 기술도 상당히 중요하더군요. 디펜미들이 다양한 기술이 있으면 다양한 공격루트를 살필 수 있으므로 기본 전술에서 벗어나 다양한 옵션을 추가로 할 수 있기에 재미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