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녁에 라면 먹을래?"
  "저녁에 웬 라면이야?"
  "비빔면에 골뱅이 넣고 무쳐 줄게. 라면도 럭셔리하게 먹자."
 그렇게 골뱅이 비빔면 즉 골빔면을 만들기로 했어요. 골빔면으로 라면에 사치 부리기, 짠순이 허세가 시작되네요.

 골뱅이무침을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 비빔면으로 골빔면을 했어요.
 [골뱅이비빔면 만들기, 럭셔리하게]
  - 재료 : 골뱅이 1통, 비빔면 2개, 오이 1개, 상추 1장
  1. 골뱅이 먹기 좋게 썰기
  2. 채소 썰기 (오이, 상추)
  3. 끓는 물에 라면 넣어 3분 삶기
  4. 찬물에 라면 씻기
  5. 라면 물 빼기
  6. 라면 위에 야채, 골뱅이, 비빔스프 올리기
  7. 맛있게 비벼서 냠냠 먹기

 골빔면 재료예요. 비빔면은 팔×이고, 골뱅이는 유×인데 저는 그냥 동네 마트에서 파는 골뱅이와 비빔면을 사용했어요.

 골뱅이를 좋아하는 우리 먹방 가족 때문에 큰 골뱅이캔을 샀어요.
 국물은 조금만 남기고 버렸어요. 골빔면을 만들 때 두 숟가락 정도 넣으니 비빔스프 맛이 더 좋더라고요.

 1캔에서 나온 골뱅이의 양.
 골뱅이가 더 많으면 좋을텐데. 6살 아들이 골뱅이의 맛을 알았거든요.

1. 골뱅이를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 골뱅이 큰 통인데 왜 자를 때만 되면 작게 느껴지는 것일까요? 가족 모두 골뱅이를 좋아하다 보니 골뱅이가 매번 부족하네요.

2. 채소를 썰어주세요.
- 채소가 없이 골뱅이와 비빔면만 비벼 먹어도 괜찮지만 냉장고에 있는 오이와 텃밭에 있는 상추 1장을 사용했어요.
오이는 채로, 상추는 잘게 썰었어요.

비빔면의 비빔스프예요. 저는 비빔스프에 골뱅이 국물을 2숟가락 넣었어요.

3. 끓는 물에 라면을 넣고 3분 삶아주세요.
- 비빔면의 레시피를 보니 라면을 3분 삶는다고 하네요. 이런 레시피는 따라주어야 해.

4. 삶은 라면을 찬물에 씻어주세요.
- 찬물에 씻어서 시원하고 쫄깃쫄깃하게 해 주세요.

5. 체에 받쳐서 라면의 물기를 빼 주세요.
- 비빔면의 물기를 빼었어요.

6. 라면 위에 야채, 골뱅이, 비빔스프를 올렸어요.
- 먹는 것이 예쁜 것도 무시힐 수 없어서 예쁘게 양푼에 담아서 상 위에 올렸어요.^^

 이것은 아이들 골빔면이예요. 아이들 것은 비빔스프를 적게 넣었어요. 대신 남은 비빔스프는 남편과 제 비빔면에 넣었어요.
 비빔면으로 골빔면을 만들면 비빔스프가 작아서 아쉬울 때가 있더라고요. 아이들과 나누다보니 비빔스프가 조금 남아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맛있게 비볐어요. 사진만 보아도 군침이 도네요.

 아이들 비빔면은 확실하게 붉지 않아요. 비빔스프의 양을 줄이고 아이들 입맛에 맞추고 채소도 넣었어요.
 비빔면을 골빔면으로 만든다고 골뱅이캔 가격 8천원이 더 들어갔네요. 그래도 라면도 럭셔리하게 먹은 날이랍니다.
 간단하게 라면으로 때우고 싶은 날 골빔면 어떠세요?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