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친정엄마가 보낸 택배.

홍감자, 적감자라며 불리는 빨간감자가 택배 안에 있네요.

처음 보는 빨간감자.

택배를 정리하는데 남편이 와서 보고는 물어보네요.

"이거 고구마야?"

"감자래."

"감자 색깔이 왜 빨게? 둥근 고구마 같네."

"컬러푸드로 빨간감자래."

어떻게 먹지?

가장 간단하게 빨간감자를 삶아먹기로 했어요. 

빨간감자는 껍질이 얇아서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먹을 수 있다고 해요. 특히 삶거나 쪄 먹으면 붉은감자의 맛을 최고로 살릴 수 있다고 해요. 하얀감자에 비해 당도가 높고 포슬포슬하다고 해요.

빨간감자의 속은 빨간 것이 아니라 일반감자보다 노랗네요. 겉모습으로 봐서는 고구마에 더 가깝네요. 

[빨간감자의 효능]

1. 알칼리식품이예요.

2. 펙틴이 들어있어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아요.

3. 빨간감자의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고 비타민이 풍부하다고 해요.

  - 전분의 함량이 낮아지고 B6이 더 많아졌다고 해요.

  - 비타민c가 많어 잡티예방에 좋다고 해요.

4. 흰감자보다 단백질이 더 많아요.

  - 흰감자보다 단백질이 130% 더 들어있다고 해요. 기존감자보다 열량과 탄수화물의 함량을 낮추었다고 해요.

5. 공복에 먹어도 부담이 적다고 해요.

  - 일반 흰감자에 비해 아린 맛이 적어서 생식으로 먹어도 된다고 해요.

6.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줘요.

  -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준다고 해요.

아이간식 빨간감자 삶는법

아이간식으로 적감자를 삶았어요.

껍질도 갈라져 있어서 삶을 때 껍질을 벗기지 않아도 되네요.

흰감자보다 무르고 쉽게 으스러지고 잘 퍼지네요. 포슾포슬해서 매시드 포테이토와는 맞지 않은 감자라고 해요.

1. 감자가 다 잠길 정도로 물을 부은 후 소금 반 숟가락을 넣고 30분간 삶았어요.

  - 감자를 삶는 것이기 때문에 물을 작게 할 필요가 없어요. 

  만약 물이 작다면 냄비 바닥이 탈 수도 있어요. 저도 인터넷에서 감자를 삶을 때 감자의 반 정도를 물을 넣으라고 했는데 그렇게 하다가 냄비를 태웠어요. 그 뒤로는 감자 모두가 잠길 정도로 물을 많이 넣어요. 어차피 삶는 것이니.

  맛있어서 두 번째로 삶게 되었네요. 하루에 2번 감자를 삶아서 먹다니. 아이간식으로도 좋네요. 아이들도 너무 좋아해서 삶아서 접시에 닮기가 무섭네요.

  보글보글 감자가 익어가고 있어요.

  젓가락으로 찔러서 익은 정도를 살펴보았어요. 다 익었어요. 30분이면 포슬포슬 적감자 삶기가 끝이 나요.


  수미감자에 비해 당도가 높고 맛이 진하며 식감이 부드럽네요. 적감자를 삶고 보니 속이 더 고구마와 비슷하네요. 그런데 맛은 당도가 높은 감자맛이예요. 

  컬러푸드의 하나인 적감자를 삶아 먹어보았어요. 감자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소금 반 숟가락 넣고 30분간 푹 삶아주세요. 

  너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적감자 삶기.

  아이들 건강간식으로 삶은 적감자 요리 추천해요. 포슬포슬한 적감자의 매력에 한 번 빠져보세요.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