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 지갑과 함께하는 솔직한 포스팅이예요.
* 기탄수학 g-2까지 풀고 기적의 계산법 5권으로 3학년 과정 1단계를 시작했어요.
  기적의계산법 5권인 초등3학년 단계는 표지와 답지가 너무 귀엽네요. 딸아이도 디자인이 예쁘다고 하네요.
  기탄수학으로 잡은 수와 연산을 기적의 계산법으로 마무리하자.
  보라색에는 기적의 계산법책과 함께한 엄마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저희 집도 어릴 때부터 기탄수학과 기적의 계산법을 풀었는데......
  조금 있으면 둘째 아들까지 기적의 계산법을 시작해야 할 듯 해요. 둘째가 기탄수학 한자리수+한자리수를 너무 잘 풀거든요.
  기적의계산법 5권은 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초급에 관한 내용들이 나와요.
  수와 연산을 하루에 1장씩 풀어서 반복학습을 시키고 있어요. 반복훈련으로 익숙해질 때까지 하게 하고 있어요.
  초등은 속도와 정확성이 필요하다고 해요. 계산력 행상으로 문제를 풀 시간을 확보해주어야겠지요.
  아이를 진단하고 목표를 설정하며 실천을 독려하라고 해요.
  처음 기적의 계산법을 시작할 때 시간을 재는 것을 부담스러워 했어요. 이제는 상위 10%보다 잘하니 스톱워치로 꼭 시간을 측정해 달라고 하네요.
  기적의 계산법 3학년 과정의 책이예요. 3학년 1학기에는 5권을 마스터하고, 2학기에는 6권을 끝내려고 해요.
  두 자리 수×한 자리 수의 계산이 나오네요.
  3학년 과정에서 나오는 곱셈들이네요.
  세 자리 수×한 자리 수는 배우지 않았지만 방법만 설명해주면 바로 풀 딸아이랍니다.
성실하고 잘하는 모습에 매번 감동하고 있는 엄마예요. 아직까지 영어 빼고 교과 공부는 엄마와 하고 있답니다.

  나눗셈의 기초에 대한 설명이 있네요. 나눗셈의 원리를 이해하자.

 구구단 범위에서의 나눗셈이네요.
  시간의 합과 차, 길이의 합과 차에 관한 내용이예요.
  이번 기적의 계산법에서는 스페셜 연산으로 방정식이 나오네요.
  아이들이 중간에 어떤 수가 나오면 답을 찾기 힘들어하지요. 그래서 이 부분 훈련이 필요하겠다 생각을 했는데 잘 정리되어 있어서 좋아요. 
  공부할 것도 많은데 반복연산을 연습시켜야 하나 살짝 고민을 했어요.
  하지만 모든 공부는 기초가 탄탄해야 하니깐요. 그래서 수 부분에 있어서 기탄수학과 기적의 계산법으로 연산의 속도와 정확성을 높여주려고 해요.
  이번 여름방학 전까지 기적의계산법 5권을 풀려고 해요. 기적의계산법으로 연산의 자신감을 쌓자.

-초등수학 길벗스쿨 기적의계산법 2권 끝, 기적의계산법 2학년세트 시작
-기적의계산법 4권 초등2학년 2학기 수학 연산 공부하기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