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퍼스타K 시즌6에서 5회 콜라보네이션에서 대박이 났어요. 벗님들의 당신만이 최고이네요. 슈스케 5회를 본방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어요. 듣는 동안 말을 할 수 없었어요. 그래서 남편과 계속 감탄만을 터뜨렸어요. 우리 슈스케로 다시 돌아왔어요. 슈스케를 보기로 말이예요. 금요일 밤 다시 슈스케를 보았어요.^^

  그런데 시간이 시간이다보니 보다가 잠이 들고 말았네요. 이런... 일요일 TV다시보기(www.koreayh.com)로 보면서 캡처를 뜨고 있네요. 콜라보네이션 앞에 네 팀이 나왔어요. 하지만 제는 편파리뷰이기에 기억에 남았던 팀 위주로 포스팅을 할게요. 

<마쵸 서커스-김진웅, 와러써커스>

  이승철이 좋아하지 않는다는 마쵸. 싸이가 이 팀과 함께해도 매우 재미있을 듯 해요. 싸이와 잘 어울리는 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한 편의 즐거운 공연을 보았어요. 김진웅씨가 노래를 힘있게 잘 하고 마쵸 서커스의 액션과 연주가 너무 잘 되어서 좋아요. 보는 것 그 자체가 재미있었어요.

<투희빈-장수빈, 이준희, 서진희>

  저는 이준희 학생이 참 좋네요. 어린 나이에 판소리를 해서인지 더 관심이 가네요. 그래서 잘하길 바라며 보았답니다. 백지영의 사랑안해를 불렀어요. 장수빈씨와 서진희씨가 했을 때는 잘 부른다는 느낌만 있었는데 이준희 학생이 부르니 귀에 쏙 들어오네요. 개인적으로 생각을 할 때 중학교 3학년 이준희 학생이 더 많이 불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이나뽕기가 있는 이준희 학생의 키가 여자와 맞게 높네요. 사람을 노래에 집중시키는 끼가 있네요. 

<삼발라-이은서, 송유빈, 최지훈>

  이 팀은 제가 좋아하는 임창정씨의 흔한 노래를 불렀어요. 첫 시작은 이은서 학생이 했어요. 이은서 학생은 잘 모르고 있었는데 잘 불러서 노래가 귀에 들어오네요. 인기가 많은 송유빈까지 좋네요. 송유빈이 왜 인기가 있는지 알 수 있었어요. 하지만 목으로 부르는 최지훈 때문에 조금 아쉬움이 있네요. 삼발라와의 대결에서 투희빈이 이겼어요. 송유빈이 떨어지다니. 잘했는데......

<초코칩-김정훈, 박필규, 정승환>

  3년만에 슈퍼스타K 라이벌 미션까지 진출해서 다시 나온 박필규! 군대를 두 번 온 것과 같다며 밥을 어떻게 몇 시에 주는지도 다 알고 선곡에 대한 감각도 있을 듯 해요. 노래는 정말 타고난 능력과 노력이 필요한가 봐요. 팀을 나누고도 같은 곡 김형중의 그녀가 웃잖아를 선곡했네요. 하지만 두 팀 다 노래가 귀에 쏙 들어오지는 않네요. 음악을 하겠다면 편곡 또한 공부를 해야 할 듯 해요. 결국 탈락의 쓴잔을 마셨네요.  

 

슈퍼위크 콜라보레이션 미션의 피해자들이 항상 있지요. 미션에서 탈락한 몇 개의 팀을 다시 불렀어요. 삼발라, 빨간 한라봉, 녹슨 명기, 1840, 필생필사! 추가합격자를 발표가 시작되었어요. 보물보컬 강마음, 최지현, 여우별 밴드, 녹스, 이가을, 볼빨간 사춘기, 이예지, 송유빈, 김기환, 미카이네요. 개인적으로 강불새와 재스퍼 박이 떨어져서 조금 아쉬웠어요. 어? 버스도 떠나고 필생필사 전원이 합격을 했네요. 브라이언 박, 재스퍼 박, 박경덕씨가 버스 뒤에 숨어있었네요. 브라이언 박이 합격을 했네요. 앗싸!

슈퍼위크 114팀 중 28팀이 통과가 되었어요. 그 중에 10팀만을 뽑는다고 해요. 마지막 관문인 라이벌 미션이네요. 라이벌 미션 조의 발표! 라이벌 미션 1조 임도혁 대 장우람, 2조 와이써커스 대 여우별 밴드, 3조 버스터리드 대 녹스, 4조 최연정 대 장수빈, 5조 이해나 대 이가은, 6조 송유빈 대 이준희, 7조 곽진언 대 김필, 8조 더블 T.O.V 대 미카, 9조 북인천나인틴 대 볼 빨간 사춘기, 10조 재스퍼 조 대 김기환, 11조 강마음 대 이예지, 12조 김진웅 대 최지현, 13조 브라이언 박 대 박경덕, 14조 서진희 대 김소리

60초 안에 한 곡을 선택하네요. 사실 저는 임도혁 대 장우람과 송유빈 대 이준희, 곽진언 대 김필이 기대가 되네요.

<MICA와 더블 T.O.V>

  미카가 강적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에일리의 HEVEN을 부르네요. 춤까지 추면서 노래를 부르는 미카! 더블 T.O.V가 미카와 잘 조화가 되네요. 미카가 대중가수로 성공을 할 수 있을까 의심이 되었는데 더블T.O.V와 함께 하니 더 매력적으로 보이네요. 이승철이 자신의 코러스에 백업 코러스를 부탁할 정도이네요. 더블T.O.V가 무대를 살리는 능력이 뛰어나네요. 승자는 예상한 대로 미카가 되었어요. 하지만 T.O.V도 좋았답니다. 탑텐의 무대에서는 두 명이 랩을 하는 것이 약하니 어쩔 수가 없었던 것 같아요.

<괴물보컬 임도혁 대 보컬트레이너 장우람>

  임도혁은 내년에 24살인데 장우람은 내년에 31살이 되네요. 개인적으로는 장우람을 응원해요. 장우람씨가 빛을 보셨으면 좋겠어요. 매번 뒤에서 가르친다고 고생을 많이 하셨잖아요. 박효신의 야생화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최고의 보컬 대결이 아닐까 싶네요. 슈스케의 최고의 보컬이니. 박효신의 노래를 부를 수 있을까요? 3옥타브가 올라갈까? 서로의 장단점을 이야기해 보라고 하네요. 임도혁의 단점을 뚱뚱이라고 하네요. 장우람의 단점은 나이가 너무 많다는 것이라고 하네요.

  노래를 들으면서 가창력이 두 명 다 최고라는 생각이 들어네요. 벗님들의 당신만이 만큼 대박이네요. 노래에 대한 집중력을 듣게 하네요. 노래를 듣는 것 자체만으로도 좋네요. 노래를 들으면서 맞추어가는 것이 최고이네요. 남편은 장우람이 잘했다고 하고, 저는 임도혁이 더 돋보였다고 하네요. 탑텐이 발표가 되지 않은 상태! 저는 장우람씨를 응원하는데 다음 주 어떤 결과가 발표가 될지 기대가 되네요.

  이번 슈스케 너무 대박인데 예전만큼 인기가 없어서 아쉽네요. 콜라보네이션과 라이벌 미션이 최고인데...... 저는 슈스케를 보면서 열심히 응원을 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