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맥반석계란 칼로리]
- 1개당 50g, 75.5kcal
[계란의 효능]
- 달걀은 완전한 식품이라고 해요. 우리 몸에서 생성이 되지 않는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요.
- 다이어트와 근육을 만드는데 좋고 가격도 착한 단백질 식품이예요.
- 하루 20개의 달갈로 비타민 B12, 비타민D의 일일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어요.
요리
아이들 간식으로 무엇을 할까?
아이들이 먹는 모습만 보아도 행복한 엄마예요.
그러다보니 오늘은 아이들에게 무엇을 해줄까 연구를 하는 것이 너무 좋네요.
그래서 만들어 본 것이 가정에서 만드는 맥반석계란이예요.
계란을 굽는 것이예요. 구운계란은 계란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더라고요.
오쿠가 집에 있으면 편할 텐데.
오쿠의 가격이 비싼 편이여서 아마 사지 못할 듯 해요.
오쿠가 있으면 맥반석 계란을 만들기 쉽다고 하더라고요.
아쉽지만 쿠쿠전기밥솥으로 맥반석 달걀 즉 구운 계란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재료] 달걀 10개, 소금 커피 0.5티스푼

달걀은 냉장고에 보관을 하잖아요. 밥솥으로 맥반석 계란을 만드려면 냉장고의 차가운 달걀을 바로 사용하면 안돼요.
냉장보관을 한 달걀을 사용해서 맥반석 달걀이 터질 수 있어요.

맥반석을 할 달걀을 실온에 잠시 두세요.
저는 바쁘다보니 달걀을 미지근한 물에 10분 정도 넣어두고 있어요.
그러면 찬 냉장고의 기운이 달걀에 없어요.

물은 달걀이 반 정도만 잠길 정도로 하세요.
소금은 커피티스푼 기준 0.5를 넣고 물에 녹여주세요. 달걀 위에 뿌리는 것보다 소금을 물에 녹여서 맥반석 달걀을 만드는 것이 좋더라고요. 계란에 골고루 소금이 가거든요.
밥솥에 달걀을 10개 넣었어요.

쿠쿠압력밥솥에서 백미를 누르고 다른 일을 보시면 되네요.
백미를 누르고 첫 번째 백미가 끝나기까지 40분 정도 걸려요.

처음 백미를 끝낸 달걀의 모습이예요.
삶은 달걀과는 확실하게 차이가 있어요.

두 번째 백미의 과정을 거쳤어요.
역시 4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네요.

긴 시간의 기다림 끝에 두 번의 백미 과정이 끝이 났어요.

맥반석 달걀을 접시에 담았어요.

밥솥의 밑을 보니 소금이 붙어 있네요. 물에만 담궈 놓아도 잘 씻기네요.

시중에서 파는 맥반석 계란보다
맥반석 계란을 만들었으니 이제 시식만이 남았어요.
맥반석 달걀은 너무 뜨거워서 바로 까서 먹지 못해요.
상온에서 조금 식힌 후에 드세요.
간도 되어 있고 흰자가 더 쫄깃쫄깃해요.

반을 잘라서 아이들 간식으로 아이들에게 주었어요.
어린이집에 다녀와서 배가 고팠는지 맥반석계란 8개를 꿀꺽 하네요.
삶은 달걀보다 훨씬 더 맛있는 맥반석계란이예요.
전기밥솥만 있으면 만들 수 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 맥반석 계란 강추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