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 요즘은 축구게임이 조금 시들해지고 있네요. 정말 재미있는 것이 무엇인지도 모르겠고

위닝했다가 피파했다가 하면서도 둘 다의 단점이 너무 보여서 그런 가 봅니다. 축구로 게임불감증을 겪고 있는 것 같아요.

위닝 2012, 2013은 게임성은 좋은데 팀을 옮기지 못해 팀을 에디터로 할려니 팀에디터가 조금 이상하게 되지를 않네요. 이상한 리그만 있고 정작 중요한 프랑스 리그와 스페인 리그가 보이지를 않아요.

패치의 문제인가 싶기고 하고.

일단 그래서 2014를 하니 하~ 이거는 정말 게임이 아쉽고 실제 게임성은 그렇게 저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어렵기도 하면서 한데 마스터리그에서 선수와 캐미도 있어야 하는데 그냥 인게임만 줄기차게 시키니 요게 너무 아쉽네요.

 

주절은 그만하고 이번 시간에는 트레이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연습을 하지 않으면 늘지 않아요.

 

 

 스텝업 트레이닝입니다.

트레이닝은 예전 격투게임 버추어파이터4가 정말 잘되어 있었고 스포츠 게임은 단연 nba2k시리즈가 제일 잘 되어 있습니다.

위닝은 그냥 기본인 것 같아요.

스텝업 트레이닝이라고 조작 버튼을 익혀가면서 익히는 것입니다.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도 잘 못해서 깨지는 못하고 오늘은 기본부터 익혀나가겠습니다.

 

 

 기본에는 땅볼패스, 드리블, 드리블 슛, 압박 4가지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는데 위닝을 하면서 저 4가지만 잘해도 스탠다드는 그럭저럭 다스릴 수 있을 겁니다. (진짜?)

 

 

 먼저 패스를 보니 xbox360패드를 기준으로 a를 누르면 패스를 하게 됩니다.

이번 위닝 2014에서의 가장 큰 단점이 저는 패스라고 생각하는데요.

패스 방향이 제대로 먹혀지는 것 같지 않습니다.

물론 제가 못하는 것도 있지만 대각선 방향으로 정확히 입력을 해도 이상한 패스가 나가서 게임의 흐름이 조금 끊기는 편입니다.

 

 

 일단 이렇게 조작을 하는 방법을 실시간 조작 방법이 나옵니다. 이 점은 너무 좋네요.

 

 

 그리고 튜토가 끝나고 나면 이제 여러분이 직접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연습방법은 축구부 학생들이나 일반 학교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공 뺏는 사람은 체력이 쭉쭉 답니다.

 

 

 드리블입니다. 콘을 건드리지 않고 하는건데 이놈의 드리볼러가 정말 희한합니다.

패드의 방향대로 잘 안가고 스피드를 줄이자니 시간이 걸리고 겨우 클리어 했습니다.

하지만 실축에서 콘처럼 수비는 가만히 있지 않는다는 거.

하지만 이런 연습을 통해 드리블 기본기를 익힐 수 있을 것 같아요.

위닝이 피파보다 연습은 조금 진지하네요.

 

 

 다음은 드리블에 이은 슛입니다. 보기에는 굉장히 단순하고 쉬운데 이게 생각되로 잘 안되네요.

 

 

 파란색 x를 누르고 방향키를 하면 된다고 다 알지..

 

 

 

 

 실전 가니 저 네개를 맞추는 것이 상당히 힘들더라고요. 공차는 놈의 능력치가 작아서 그런가 위로해 봅니다.

 

 

 이제 중요한 압박 및 태클. 실제 미끄러져 가는 태클이 아니고 발로 인터셉트하는 것입니다.

 

 

 위닝 수비의 기본인데 a버튼을 누르고만 있어도 상대선수에게 다가가서 압박을 하는 겁니다.

예전 플스2를 할때 손님들이 오면 꼭 위닝을 했는데 저는 이 기능을 가르쳐주지 않았죠. ㅋㅋ

압박만 해도 슛정확도나 드리블이 잘 되지 않으니 제가 유리해지는 것은 당연지사.

이 간단한 키를 모르면 수비하는 입장에서는 잘 무너집니다.

 

 

실제 연습을 하니 요것도 잘 안되네요.

요구하는 조건을 타이밍에 맞추어서 할려니 힘이 듭니다.

그냥 뺏으면 장땡이지.

다음 시간에는 다른 단계를 해서 올려볼게요.

 

게임폐인 온달아찌의 위닝 포스팅 모음

 

 

                             * 위닝2014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 살펴보기

                             * 위닝 2014(pes 2014), 피파(FIFA)와 비교하며 분석해보자

                             * 위닝 2014 아스널팀 선수 분석

                                    * 위닝 2014 선수 안내 첼시팀 분석

                                    * 위닝 2014 리버풀 선수 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