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 요즘은 축구게임이 조금 시들하네요.

위닝 2014는 재미가 없고 위닝2013은 리그가 재미있게 에디트가 안되고 혹시 위닝 2013에서 리그를 에디트할 때 프리미어리그에 프리메라리그를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가르쳐 주세요.

어떤 에디터도 안되고 게임 자체 에디트에서는 프리메라리그가 없네요. 프랑스 리그하고 피파를 하니 미끄러지는 느낌이 강해서 개인적으로 땡기지 않네요. 또 커리어 모드도 위닝 2013처럼 그래픽 처리되어 영상으로 선수가 따지는 이런 느낌이 없고 제 개인적으로는 2013이 가장 재미있었거든요.

일단 피파14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피파에서 할 수 있는 트레이닝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피파 14는 위닝과는 조금 다르게 트레이닝을 게임형식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조작에 대한 설명이 다소 부족한 것이 아쉽네요.

일단 프리킥 모드가 있습니다.

 다음은 패널티킥.

사실 패널티킥을 연습할 때 굉장히 당황스러운 것이 위닝과는 천지차이입니다.

계속 들어가지 않기에 이상하다 싶어 유심히 봤드만 정확도 게이지가 하단에 굉장히 작게 있더군요.

버튼을 아무리 살살 눌러도 세게 눌러도 들어가지 않는 이유가 이 정확도를 맞추지 못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도 트레이닝을 통해서 익히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패스 연습인데 생각보다는 잘 안되더군요.

방향을 넣어도 세밀하게 정확하게 방향을 지정해주어야 전달이 됩니다.

실제 게임에서는 약간 어시스트가 주어지는데 트레이닝은 정확성을 많이 요구합니다.

 다음은 슛팅인데 호날두로 골라서 하면 조금 쉽습니다.

정확도도 좋고 속도도 좋고 그런데 너무 빨라서 가끔 카메라가 못 따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급슛팅은 조금 더 어렵습니다.

정확한 버튼 입력, 수비수가 있기에 잘 안됩니다.

드리블은 정말 손가락이 뿌서질 것 같아요.

정확한 방향 입력에 속도조절, 거기에 수비수까지 있으면 배가 되는 난이도 성공한 적이 없네요.

장애물이 있는 고급 드리블. 타이밍을 고려하여 총 사격하듯이 예측을 하며 진행을 해야합니다. 이것도 어렵네요.

또 하더라도 위닝처럼 포인트를 주는 것도 아니기에 의욕도 별로 없고, 즉 해도 되고 안 해도 되고. 안해도 인게임에서는 아무 장애가 없습니다.

 피파에서 가장 중요한 로빙패스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스루패스를 해도 실패가 많은데 약간 스피드가 빠른 공격수가 있으면 로빙을 이용해서 공간을 뿌수는 쾌감이 있는 로빙패스입니다.

 하지만 com이 하면 아찔해 지고 패드를 집어 던지는 경우도 발생 ㅜㅜ

 크로스도 굉장히 짜증나는데 방향키가 정밀해야 합니다.

넣고자 하는 대각을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 하는데 잘 안되네요.

피파에서 가장 짜증나는 것이 바로 이 수비인데 무턱대고 공을 뺏으려고 하면 절대 되지를 않습니다. 예측과 정확한 타이밍에 눌러서 뺏는 것이 필요한데 트레이닝에서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게임에서는 잘 안된다는 것. 이유는 다른 선수에게 패스하고 다시 선수를 이동하여 할려고 하면 방향이 틀어져서 놓치기 일수.

 위닝처럼 a버튼을 눌러서 압박을 자동으로 해주는 것이 필요해요.

 다음에는 각 트레이닝의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것은 어떤 종목의 트레이닝이 있는지 점검하는 것이었고요.

이번에 피파15도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대인전도 싫어하고 오로지 커리어 모드밖에 하지 않기에 별로 관심이 안 가네요.

정식판이 출시되면 해봐야 겠어요.

이번에 위닝2015는 과연 어떻게 나와서 2014의 실패를 만회할 지도 관심이 가네요. 제발 묵직한 느낌과 마스터리그를 보강해 주었으면 합니다.

2014는 리그 초반하다가 정말 재미를 느끼지 못했거든요.

 

온달아찌의 피파 포스팅 모음

 

* [pc 패키지 게임] 피파14(FIFA14) 리그 시작!

* [pc패키지게임] fifa14(피파14) 만수르가 있는 맨시티와 아스날전

* [pc패키지게임] FIFA14(피파14) 선수분석 - 맨시티 공격진을 샅샅이

* 피파14(FIFA14) 감독모드 맨시티 선수분석2 미드필더

* [pc패키지게임]피파14(FIFA14) 감독모드 맨시티 수비수 분석!

* 피파14(FIFA14) 감독모드 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