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기자가 뭐지? 남편에게 물어보아도 구기자가 무엇인지 모르네요. 이런 부분에는 관심이 잘 없는 저희이거든요. 이제는 몸을 챙길 나이가 되었는데......

  구기자에 대해서 몰라서 구기자가 무엇인지 공부해보기 시작했어요.


 구기자에 전해오는 이야기 

  구기자에는 전해오는 이야기가 있다고 해요.

  옛 노나라에 전해내려오는 이야기로 높은 관리가 민정을 살피던 중 나이 어린 소녀가 회초리를 들고서 이빨이 다 빠지고 흰 수염이 난 노인을 쫓아다니는 이상한 광경을 보고 소녀에게 호통을 쳤어요. 소녀는 자기가 300살이고 노인은 자신의 증손자라고 했어요.

  소녀는 구기자를 먹어서 그렇다고 대답을 하고 구기자 먹는 법을 관리에게 알려주었다고 해요. 

  구기자는 1월에 뿌리를 캐서 2월에 달여 먹고, 3월에는 줄기를 잘라서 4월에 달여먹고, 5월에는 잎을 따서 6월에 차로 끓여 마시고, 7월에는 꽃을 따서 8월에 달여 먹으며, 9월에 과실을 따서 10월에 먹을 수 있다고 해요. 

  관리가 집으로 돌아와 구기자를 먹어보니 그 효능이 대단했다고 해요. 

- [네이버 지식백과] 구기자 (두산백과) 중에서 -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지는 구기자는 콜린대사물질의 하나인 베타인이 풍부해서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준다고 해요. 구기자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기로 했어요.

구기자 효능

1. 고혈압예방, 발육촉진, 지방간, 동맥경화 예방, 피로회복, 노화방지, 노안예방, 치매예방, 다이어트 효과 등 구기자가루를 75일간 동물에게 먹여본 결과 혈액안의 콜레스테롤이 절반 이상 감소하였고, 중성지방도 역시 비슷한 비율로 감소하여 성인병 예방과 치료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2. 물을 잘 마시면 살을 뺄 수 있다는 이야기가 tv로 나왔는데 구기자물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이 일어났습니다. 

3. 구기자에는 베타인이 들어 있어 지방흡착후 대사하는 작용으로 콜레스테롤수치저하, 혈압강화, 간세포 활성, 지방흡착배출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구기자 가루 5g을 물에 잘 섞어 드셔주는 것만으로도 지방흡착배출로 다이어트가 된다고 합니다. 

4. 엄지의 제왕 사례자는 구기자가루를 물이나 음료에 섞어 먹고 바로 변비가 해결되는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5. 구기자씨앗에는 리놀레산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안의 콜레스테롤을 다운시키고 두뇌의 발달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솔직한농부는 디자이너에서 농부로 아버지를 이어 사명감을 가지고 농부가 되었다고 합니다. 농산물에 애착을 가지고 꾸준히 땀흘리는 농부의 자세로 믿음과 신뢰로 이어가겠다고 합니다. 젊은 사람이 농사를 짓는다고 하기에 체험단을 하면서 더욱 믿음이 갑니다.

  솔직한농부에서 나온 국산 구기자가루가 있어서 체험을 해 보았습니다. 

  솔직한농부 국산구기자가루는 100% 청양산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일교차자 큰 청양은 예로부터 청양고추가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청양은 구기자 최대 산지라고 합니다. 

  택배가 도착을 했어요. 구기자 건강가루를 맛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좋네요.

  디자이너 출신이다보니 브랜드인 '솔직'의 디자인이 너무 예쁘네요.

  구기자는 구기자가루로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해요. 건조한 구기자를 갈아서 먹으면 구기자의 유효성분을 바로 완벽하게 흡수시킬 수 있다고 해요. 구기자가루는 씨앗까지 함께 갈았기 때문에 영양이 더 좋다고 해요.

  국산 구기자가루인 솔직한농부 구기자가루 200g의 가격은 13,400원이네요. 

  구기자가루의 유통기간은 제일로부터 2년이네요. 제가 받을 때 제조일은 2016년 5월 13일로 2018년까지이네요.

  구기자가루 보관 방법은 직사광선을 피해 건냉한 곳에서 보관하면 되네요. 냉장보관을 권장한다고 해요.

[ 구기자 가루 먹는 방법 ]

  1. 하루에 3번 식간에 한 번에 3~4g씩 드십니다.

  2. 따뜻한 물에 섞어 구기자차로 드시기도 합니다.

  3. 구기자가루와 꿀을 1:2로 잘 섞어준 후 10일 동안 숙성시키고 하루 3번 시간에 한 수저씩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4. 쌀죽에 구기자가루를 첨가하여 구기자죽으로 활용하거나 밥을 지을 때 첨가합니다.

  5. 요구르트 등에 섞어서 드십니다.

  저희는 구기차가루를 요플레에 섞어서 먹었답니다. 

  구기자가루의 색깔이 예뻐서 요플레의 색깔 또한 예쁘답니다. 구기자의 효능에 발육 촉진이 있어서 아이들도 함께 먹으면 좋겠어요.

  요플레를 보자마자 아들이 달려오네요. 자신에게 달라고 말이예요. 

  어? 구기자가루 섞은 것인데...... 아들 녀석이 낚아채서 먹기 시작하네요. 전혀 구기자가루의 맛이 느껴지지 않나봐요. 빠르게 먹고 다 먹었어 하며 자랑을 하네요.

  남편에게는 비피더스에 구기자가루를 타서 주었어요. 

  남편은 오래 술을 마시겠다며 좋은 것을 해 주면 넙죽넙죽 잘 먹는 편이랍니다.

  색깔이 너무 예쁜 구기자가루예요. 

  구기자가루를 한 스푼 넣었어요.

  비피더스에 섞은 후의 모습이예요. 남편에게 맛을 물어보니 그냥 비피더스의 맛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맛있다고.

  앞으로 국산 구기자가루 솔직한농부의 구기자 가루를 요플레나 우유에 타서 남편과 아이들에게 주어야겠어요. 몸에 좋은 천연가루를 챙겨 먹으면서 건강을 챙기라고 말이예요.




반응형